본문 바로가기
  • fishing...
  • eating...

2019/108

강남역 고베 규카츠, 화로에 구워먹는 소고기 돈까스 일본 갈 일 없어진 요즘 일본식 음식점도 타격을 입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 마음이 편치 않다. 일본식이라지만 요리를 만드는 사람도 우리 사람, 요리의 재료도 대부분 국산일 것인데, 큰 그림에 가리어져 직, 간접적인 피해를 받고 있다는 사실이 안타깝다. 오늘은 강남역에 위치한 고베 규카츠를 소개해 보려 한다. 방문한지는 1년이 다 되어 오래된 사진들을 꺼내어 기억을 적어본다. 지난해 미국 출장을 가기 직전이었다. 전시할 기기들의 필드 테스트가 필요한 시점이어서 시내에 있는 카페에서 테스트를 진행하기로 하였다. 테스트를 하러 나가면서 함께한 일행들과 함께 저녁 식사를 하기로 하고 근처에 있는 돈가스 집을 찾았다. 함께한 부장님의 안내로 이 곳으로 들어가게 되었다. 아마도 부장님이 한번 즈음 방문해 본 곳인지 .. 2019. 10. 28.
의자 바퀴가 망가지거나 부드러운 바퀴를 원한다면 체어롤러! 한 의자를 12년째 사용 중이다. 그런 의자가 얼마 전 망가졌다. 의자가 5~6년에 한 번씩 말썽이 생긴다. 5년 즈음 전에는 다리 축이 망가져서 다리 축만 사서 직접 수리해서 사용 중이다. 그런데 이번에는 바퀴가 사망했다. [ CRC 체어 롤러, 의자 바퀴 튜닝 ] 의자를 새로 사려니 가격이 만만치 않다. 쓸만한 의자는 10만 원이 훌쩍 넘는 가격에 결혼을 앞두고 긴축재정까지 실시하고 있는 상황에, 부담이 크다. 그런데 의자가 기울어져 있어 허리에 통증이 시작되려는데 욱신거림이 생긴다. 하여 고민하며 보낸 시간이 벌써 한 달 펀샵을 둘러보는 데 체어 롤러가 눈에 들어온다. 가격은 2.5만 원, 다시 한번 고민이 시작된다. 바퀴를 살까 의자를 살까 그러길 다시 1주, 사내 복지 몰에 같은 제품이 눈에 들.. 2019. 10. 18.
NAS Torrent RSS + 정규식 이용하여 자동 다운로드 설정하기. 앞서 Synology NAS에 Torrent 자동 다운로드 설정하였다. 이전 설정만으로는 검색 결과가 너무 많이 탐색되거나 검색어에 걸리는 파일은 전부 다운로드되는 참사가 일어났다. 하여 조금 더 세밀한 설정으로 다운로드할 파일을 필터링하는 방법을 적용해 본다. Synology NAS에 Torrent 자동 다운로드 설정하기. Synology NAS 토렌트 자동 다운로드 설정하기. Synology NAS DS218+ 구매 / 설정 후기 Synology NAS를 일종의 Media 서버로서의 역할을 기대하며 구매했다. 일단 내가 돈주고 산 영화 파일들을 저장하고 십 수년 동안 촬영한 사진들을 저장하였으며, 모바일기.. 2-up.tistory.com RSS FEED 검색에 정규식을 적용하면 더욱 세밀한 검색이 .. 2019. 10. 14.
Synology NAS 토렌트 자동 다운로드 설정하기. Synology NAS DS218+ 구매 / 설정 후기 Synology NAS를 일종의 Media 서버로서의 역할을 기대하며 구매했다. 일단 내가 돈주고 산 영화 파일들을 저장하고 십 수년 동안 촬영한 사진들을 저장하였으며, 모바일기기와 실시간 동기화를 통해 자동으로 백업되는 기능까지 설정가능하다. 수 많은 기능이 있고 개발자라면 기능을 개발해서 추가할 수도 있다. 그러한 유용한 기능 중 토렌트를 이용한 다운로드가 있다. 토렌트 시드 파일을 등록하면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해 주는 기능이다. NAS에서 토렌트를 사용할 때 가장 좋은 기능은 원하는 동영상을 자동으로 다운로드 받아 주는 기능일 것이다. 요약하면 토렌트 시드 파일 공유 사이트에 새로운 공유 글이 등록되면 RSS 파일이 업데이트 되고 이 RSS F.. 2019. 10. 11.
굶주린 배를 따듯하게 채워주는 망월사역, 정가 훠꿔 무한리필 망월사(신한대) 역, 예전에는 신흥대 입구역이었지만 이제는 신한대학교와 한북대학교가 합쳐 신한대학교가 되었다. 전문대에서 일반대학이 된 것이다. 필자는 이 근처에서 오래 살아온 나는 이 학교의 변화를 많이 보아왔다. 친구들 몇몇은 이 대학을 나올 정도다. 학교의 발전만큼이나 이 근방의 발전과 변화도 매우 거샜다. 오피스텔과 아파트, 도로의 확장, 고속도로와 민자도로의 건설 등 의정부의 초입에 위치한 이 곳의 변화는 돌아보아도 굉장하다. 물론 상권의 변화도 거 새어 개점과 폐점이 반복하는 곳이었는데, 얼마 전부터 훠궈 집이 눈에 들어온다. 날로 늘어난 훠궈이 인기가 이 곳까지 들어온 것 일가? 날씨가 갑자기 추워져 훠궈 생각이 나 겨울 옷을 꺼내어입고 훠궈 집을 방문해 보기로 한다. 우선 홍탕과 백탕을 함.. 2019. 10. 10.
주꾸미, 갑오징어 낚시 나폴레옹호/오천항 연일 사방에서 등록되는 주꾸미, 갑오징어 조황 글들을 보며 오늘도 바다로 나가고 싶은 충동이 생긴다. 하지만 낚싯배를 예약하기가 여간 힘든 게 아니다. 내가 바다를 갈 수 있는 날은 다른 이들에게도 여유가 되는 날들이기 때문 일가? 자리를 잡기가 여간 힘든 것이 아니다. 하여 2달 전, 8월에 간신히 예약해 둔 나폴레옹호에 오른다. 주말마다 그리고 출조 전날에 한반도를 관통하는 태풍에 출항하지 못하면 어쩌나 하며 마음 졸이게 되지만 출조 일이 되어서는 날씨가 더할 나위 없이 좋다. 낮 기온은 약 22도, 바람은 3~9m/s, 강수확률 0%, 물때는 조금이다. 전일보다는 기온이 조금 떨어졌지만 선선한 날씨가 신선놀음하며 낚시하기에는 더 좋을 것이란 기대감이 커져간다. 날씨와 물때가 도와주니 100갑 200.. 2019. 10. 8.
녹슨 국산 합사가위 대신 선택한 시마노 라인커터. 지난 출조(주꾸미/갑오징어 선상낚시) 직전에 합사가위를 구매했다. 비교적 저렴하고 합리적이다 생각한 가격이었지만 부피가 커서 잃어버리지 않을거 같다는 생각도 커 구매한 제품이 이었다. 그리고는 첫 출조 후 이 가위는 녹이 슬어버렸다. 바닷 물에 직접 닿지 않았지만 합사에 묻은 바닷물로 이 가위는 생명과 같은 조인트 부분과 날에 녹이 슬어버린 것이다. 혹자는 필자가 관리를 못해서 그런 것이라고 말할 것이다. 이런 녹이 슬 수 있는 제품들은 낚시 직 후 민물로 세척하고 식용유와 같은 기름으로 코팅을 해서 그늘에서 말리는 것이 좋다. 실제로 낚시할 때 사용하는 거버 나이프는 이런식으로 관리하여 몇년이나 녹이 슬지 않고 잘 사용하고 있다. 합사 가위도 그날 낚시를 마치고 바로 마시던 생수로 세척하였다. 집으로 .. 2019. 10. 4.
앗싸! 곱창, 둘이서 2인분은 너무 아쉬워... 경기도 의정부역을 지나서 한 정거장을 더 가면 가능역이 나온다. 이 가능역 앞 사거리에는 곱창집이 참 많다. 눈에 들어오는 곱창집만 어림잡아도 4집이다. 그 중에 필자가 가장 높은 빈도로 찾는 곳은 이 곳 앗싸곱창 본점이다. 야채(양념)곱창이 먹고 싶을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이다. 앗싸곱창은 체인사업을 하고 있어서 바로 내 이웃, 옆 동네에 분점이 있을 수 있다. 필자의 집에서 본점 사이에는 분점이 3개 정도 있다. 하지만 맛을 보지 않은 분점에서 모험을 하기보다는 본점으로 직접 방문하는 편이다. 방문 할 때마다 줄서기는 일수고 주문하는 메뉴의 재료가 떨어져 주문이 안되는 경우를 몇번이나 마주하였지만 다른 지점을 방문해야 겠다는 생각은 하지 못한다. 아는 맛의 무서움이라고 할가? 굳이 불편함을 감수하.. 2019. 10.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