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ishing...
  • eating...
MISCELLANEOUSNESS

블로그에 위젯 추가 하기.

by 회색뿔 2010. 2. 13.


다음 위젯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퍼가기는 이미 올라와 있는 swf 파일을 그냥 링크만 적용해 주는 거 같다. 일일히 코드를 파해쳐 보진 않았으니 장담할 수는 없다.

문제는, 이 서비스를 이용하니, 위젯은 추가 할 수 있으나 크기, 위치가 맘에 안든다.

좀더 커스터 마이징 할 수 있는 그런 위젯이 필요하다. 그렇다고 일일이 만들어서 쓰는건 좀 귀찮다. 그렇다면 검색을 해보자.

일단은 우리 네이버님께 물어보니 햇 소리를 하신다. 티스토리 메인에서 검색하니 한 블러거의 좋은 글이 나온다. 그런데 그림이 없다...

초등학교 때부터 이해력이 딸려 그림이 없으면 이해하기 힘들다.

그래서 여기 저기저기 찾아 봤는데, 아래 보여주는 사이트가 가장 나은거 같다.




http://www.wzdfactory.com/http://www.wzdfactory.com/

여기를 방문해서 위젯들을 확인 한다.
원하는 종류의 위젯을 찾았다면,

한번 넣어 보고, 맞춰보고, 끼워보자


상세 정보보기로 들어가서 아래 자신의 블러그 주소를 넣고 보기를 클릭하면, 블러그가 뜬다.
왼족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고 이동하면 따라오는 것을 알 수 있고, 오른쪽 아래에 화살표를 누르면 크기를 조정해 볼 수 있다.

퍼가기를 클릭


이제 블러그에 잘 어울리게 설정을 햇으면 퍼가기를 누른다.

회원으로 해도 되고, 비회원으로 해도 되고 굳이 가입할 필요는 못느껴서 그냥..


그러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난 비회원이니 비회원으로 가겠다.

코드 복사


코드를 복사하고, IE 7이상이라면 엑세스 허용을 눌러주면 자동 복사 된다.

내 블러그로 이동


이제, 자신의 블러그로 돌아와서.. 사이드 바 설정으로 들어간다.

코드를 입혁하기 위환 태그 입력기 적용


여기가 중요하다. 위 태그 입력그를 드래그해서 원하는 위치에 넣은 후 편집을 누른다.

코드 붙여 넣기

위처럼 이름을 지정해 주고, 쩌~ 위에서 복사한 코드를 넣어 준 후 블러그로 돌아가면, 잘 적용된 모습을 볼 수 있다.


잘 적용된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