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ishing...
  • eating...
ENJOY LIFE/TASTY

얼큰한 짬퐁의 진정한 맛 / 호원동, 짬뽕의 전설

by 회색뿔 2023. 10. 27.

 

글 요약:

  + 매콤한 짬뽕 좋아하시면 굳.

  + 단짠 한 짜장.

  + 잡냄세 없이 깔끔한 찹쌀 탕수육.

  - 배달 안됨.

 

 

 


전설의 짬뽕

주소 : 경기 의정부시 범골로 32

주차 : 주차장 없음, 주변 골목길 안쪽으로 알아서...

메뉴 : 짜장, 짬뽕, 볶음방, 탕수육 등.

 

 점심을 차리기도 설거지도 귀찮게 느껴지는 나른한 점심시간, 배는 고프니 간단하게 빨리 먹고 올 수 있는 곳을 찾자며 집을 나섰는데, 목적지로 했던 김밥집은 문을 닫았습니다. 

 다시 집에 가서 라면이라도 끓여야 하나 하는 찰나, 전부터 버스 기다리며 한 번은 가봐야지 하고 다짐했던 '전설의 짬뽕'이 떠올랐습니다. 바로 근처니 느긋하게 걸어갑니다. 먼발치에서 바라보면 이곳은 항상 사람이 끊이질 않았고 때때로 대기 줄도 만들어지는 맛집으로 보였습니다. 

 

 이날 처음으로 맛을 보게 되었네요. 필자가 좋아하는 볶음 짬뽕과 아내가 좋아하는 볶음 짜장을 주문했습니다. 

볶음 짜장과 짬뽕

 짜장과 짬뽕 모두 해산물이 넉넉하게 들어가 있고, 부추를 얹어 색의 조화까지 돋보이네요. 짜장은 달큼하면서도 짬쪼름하고 해산물의 쫄깃한 식감까지 재밌습니다. 면도 퍼지지 않아 통통, 탱글탱글한 식감입니다. 이 점은 짬뽕도 마찬가지! 하지만 짬뽕에는 짜장에는 없는 매콤한 맛이 더해졌네요. 먹는 중간중간 매워 보이는 고추도 보입니다. 

찹쌀탕수육

 찹쌀 반죽을 입혀 튀겨내어 쫄깃한 튀김옷에 잡 냄새 없이 깔끔 고기가 잘 조화된 탕수육입니다. 위에 얹어진 적양배추로 색을 강조한 듯 합니다. 함께 내어준 탕수육 소스에는 필자가 좋아하는 파인애플이 넉넉하게 들어가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필자의 먹는 양이 적지 않은데, 탕수육 소자가 양이 적어 보였지만 짜장, 짬뽕의 양이 많아 탕수육을 다 먹는데는 조금 무리를 해야만 했습니다. 

 스트레스 쌓일때, 간단하게 빠른 시간 안에 간편하게 먹고 싶을 때 방문하게 되는 중식 식당이지 싶습니다. 

 매콤한 맛이 떠오를 때 자주 찾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