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BBY

크레스티드 게코, 리키에너스 전문 '지호의 곤충농장(J.I.F)' 방문

by 회색뿔 2019. 3. 19.

  크레스티드 게코, 리키에너스 전문 '지호의 곤충농장(J.I.F)' 방문  

부천에 크레, 리키, 가고일과 같은 게코류를 전문으로 수입/브리딩하고 용품과 전문 사료를 공급하고 있는 J.I.F가 있다. 파충류를 접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 즈음은 다 접해 보았을 것이고, 필자는 군 입대 전/후로 앵무새를 키울 때 곤충 먹이를 구매를 위해 가입 했던 곳(http://www.superworm.co.kr)이다. 근 10년을 돌아서 다시 이 곳을 찾은 이유는 크레스티드 게코의 번식을 위해 지식을 얻고자 상담을 진행하고 필요한 물품의 구매를 위해 방문하였다.

이 곳은 서울에서 거리가 좀 있고 주변이 공업 단지여서 대중교통 보다는 주말이나 업무가 끝난 시간을 이용하여 차량을 이용하여 방문하는 것이 용이하다. 저녁 시간이나 주말이 되면 주변 공장 및 가게들이 문을 닫아 주차가 용이하다. 반면에 저녁이 되면 유동 인구가 적고 어두워 때론 두려움이 엄숙하기에 여성이나 아이들은 낮 시간대에 부모님과 함께 방문하는 것이 좋다.

지호의 곤충농장, 3F.

평일 내내 미세 먼지가 몰아치고, 주말이 되니 초/미세 먼지가 조금은 가시어 산책하기 좋아 보이는 일요일이다. 기분이 좋아 하늘을 올려다 보니 야간 시간에 방문하여 간판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낮에 방문하니 간판과 창문을 통해 몇 층에 있는지 한 눈에 알 수 있다. 곤충농장은 3층이다.

입구1. 얼핏 입구가 아닌 듯 하지만, 어두운 통로를 지나면 계단이 보인다.입구2. 문을 열면 계단이 보인다.

처음 오는 사람이라면 항상 헤매는 입구 찾기다. 필자도 처음 방문 했을 때는 입구를 찾지 못해 애를 먹고는 채집통을 들고 나오는 학생에게 입구를 물은 뒤에야 들어설 수 있었다. 처음에는 "이런 곳에 파충류 샵이 있을가?" 의심했다. 3층에 올라서자마자 오른쪽 철문을 열고 들어서면 그 곳이 곤충 농장이다. 

수백마리의 크레스티드 개코와 가고일 게코들이다.

크레스티드, 가고일, 리키 등 게코 전문이어서 인지 수 많은 크레들이 한쪽 벽면을 가득 매우고 있다. 매장에서 항상 400마리 이상의 크레들을 분양하고 있다고 하니 규모의 면에서 압승이다. 지금은 크레들의 식사 시간인가? 불을 훤히 켜 놓았다. 이 채집통에 들어있는 녀석들은 빅 베이비 ~ 아 성체 사이즈이며, 마음에 드는 개체에 대해서 문의가 가능하다. 아마도 밀 웜을 급여 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지 싱싱한 밀웜이 웜 디쉬에 가득하다.

비어디 드레곤.

크레 전시되어 있는 맞은 편에 거주 중인 비어디 드레곤이다 한 쌍인가? 둘이 꼭 붙어 있다. 레드 모프인지 발색이 붉다.

시선 강탈 고양이 피규어다.비어디 드레곤이다.

전날 사장님에게 상담을 받기 위해 미리 약속을 잡아두고 매장을 방문하였는데, 사장님이 아직 도착하지 않아 매장을 한 바퀴, 두 바퀴 돌며 생물과 용품들을 구경하고 있다. 이 피규어 판매하는 것이라면 하나 가지고 싶다. 하나만 있는 것이 판매하는 물품은 아닌 것 같다.

베이비 사육장, 어린 크레들이 집단으로 사육되고 있다. 여기서 조금만 크면 개별사육으로 전환하리라 생각된다.

아담하게 꾸며진 베이비 단체 사육장이다. 어린 녀석들이 밥을 먹고는 온 벽에 문대어 놓았는지 사육장 벽면이 온통 슈퍼푸드가 칠해져있다. 그래도 자율이 되는 지 슈퍼 푸드 그릇에 입을 댄 흔적이 있다. 크레 사육 시에 자율 배식에 애를 먹는 이들이 많은데, 이미 먹이 붙임이 되어 있으니 적응이 매우 용이 할 것이다. 

타란툴라. 위압감이 대단하다.

그래도 곤충 농장인데, 곤충이 안 보이면 섭하리라. 크레를 구경하다 갑자기 나타난 타란툴라에 깜짝 놀란다. 지난 번에는 보지 못했던 지네 종류도 있어서 그럴 리가 없지만 도망친 지네가 나오면 어쩌나 하고 겁도 난다. 

또한 샵 이름에 걸 맞게 먹이 곤충과 다양한 슈퍼푸드 준비되어 있으니 인터넷 또는 방문 구매가 가능하다. 지호의 곤충농장(J.I.F)는 다양한 전문 사료를 연구, 제조, 유통하고 있어 파충류 애호가라면 한번 즈음 들어보았을 것이다. 이번에는 상담도 하고 번식에 필요한 물품들도 구매하였으니, 번식이 성공한다면 다음 번에는 번식 자료 정리를 정리해 볼 예정이다.

반응형

'HOBB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와 카탈로그 다운로드 받기.  (2) 2019.03.28
2018 HAMM IN SEOUL  (0) 2018.12.27
주꾸미 갑오징어 선상 낚시 로드와 릴 구매  (0) 2018.10.19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