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ishing...
  • eating...
MISCELLANEOUSNESS

가스킷 그리기

by 회색뿔 2010. 3. 11.


#include 
#include 
#include 


void myinit(void)
{
/* 속성들 */

	glClearColor(1.0, 1.0, 1.0, 1.0); /* 흰 배경 */
	glColor3f(1.0, 0.0, 0.0); /* 적색으로 그림 */

/* 관측의 설정 */

	glMatrixMode(GL_PROJECTION);
	glLoadIdentity();
	gluOrtho2D(0.0, 50.0, 0.0, 50.0);
	glMatrixMode(GL_MODELVIEW);
}	

void display(void)
{
	GLfloat vertices[3][2] = {{0.0, 0.0}, {25.0, 50.0},
				    {50.0, 0.0}}; 
	/* 삼각형 */
	int i, j, k;
	//int rand(); /* 표준 난수 발생기 */
	GLfloat p[2] = {75.0, 50.0}; /* 임의의 점 */

	glClear(GL_COLOR_BUFFER_BIT);/* 윈도우를 지움 */
	/* 5000 개의 새로운 점을 계산하고 그림 */
	glBegin(GL_POINTS);
	
	srand( time(NULL) );

	for (k=0; k<5000; k++)
	{
		j = rand() % 3;/* 하나의 정점을 무작위로 선택 */
	/* 정점과 이전의 점의 중점을 계산 */
		p[0] = (p[0]+vertices[j][0])/2.0;
		p[1] = (p[1]+vertices[j][1])/2.0;
	/* 점을 그림 */
		glVertex2fv(p);
	}
	glEnd();
	glFlush();
}



void main(int argc, char **argv)
{
	glutInit(&argc, argv);
	glutInitDisplayMode(GLUT_SINGLE | GLUT_RGB);
	glutInitWindowSize(500, 500);
	glutInitWindowPosition(0, 0);
	glutCreateWindow("simple OpenGL example");
	glutDisplayFunc(display);
	myinit();
	glutMainLoop();
}

컴퓨터그래픽스 시간에 작성하라고 시간 주길래..
낼름 copy/paste그리고 에러나는 부분만 fix... 다시 짜기 귀찮아서 올려 놓는다.ㅎ

'MISCELLANEOUSNE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차원 가스킷  (0) 2010.03.17
D3D] MFC - DirectX  (0) 2010.02.28
Game Engine Architecture and Nvidia PhysX  (0) 2010.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