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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SCELLANEOUSNESS

DrawIndexedPrimitive() 인자

by 회색뿔 2009. 9. 19.


인자를 알아봤다.
삼각형 하나를 그리는데 너무 안그려져서.. 다음과 같이 한번 알아 봤다.

인자를 잘 알아야, 응용이 가능하다.

STDMETHOD( DrawIndexedPrimitive )(
	THIS_ D3DPRIMITIVETYPE,
	INT BaseVertexIndex,
	UINT MinVertexIndex,
	UINT NumVertices,
	UINT startIndex,
	UINT primCount 
) PURE;


3DPRIMITIVETYPE :
그리기 모드 지정

D3DPT_POINTLIST             = 1
D3DPT_LINELIST              = 2
D3DPT_LINESTRIP             = 3
D3DPT_TRIANGLELIST          = 4
D3DPT_TRIANGLESTRIP         = 5
D3DPT_TRIANGLEFAN           = 6
D3DPT_FORCE_DWORD           = 0x7fffffff

BaseVertexIndex :
정점 배열 0인 점이 0으로 기본적으로 정해지는 것으로 이 첫번째 인자를 3이라고 하면 라고 할 경우, 3번째 정점부터 정점배열 0으로 인식되는 것으로 이렇게 될경우 인덱스 버퍼의 영향을 미침.

이 부분이 많이 헷갈릴수 있는 부분이므로 기본적으로 0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사용하는 인덱스 버퍼내 인덱스값에서 가장 적은 값

NumVertices :
그려질 정점의 갯수


StartIndex : 
인덱스 버퍼의 시작 인덱스

PrimitiveCount :
삼각형의 갯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