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ishing...
  • eating...
HOBBY/FISHING

먼바다 개우럭 외수질 낚시 / 영종도 청마호(220820)

by 회색뿔 2022. 8. 19.

 오늘 지난 토요일에 손질해둔 광어, 시장이나 마트에서 보기 힘든 좋은 상태의 생선을 간단한 양념과 함께 구워 보았습니다. 구이를 먹다 보니 또 낚시 가고 싶어 지네요. 지난 출조를 기록으로 남겨봅니다.

 

 22년 8월 20일 물때는 조금, 전날 많은 비가 내렸지만, 다행히도 출조 당일의 날씨는 화창한 하루였습니다. 

22. 08. 20 조금 / 출처-바다타임
윈드파인더 비 예보 <오전(좌) / 오후(우)>

 서에서 동으로 한반도를 가로지르는 비구름은 시간이 갈수록 한반도 남쪽으로 이동하여 서해로 빠져나가는 것으로 예보되었습니다.


영종도 청마 피싱 / [예약]

청마 피싱 / 청마호, 먼바다 개우럭 외수질 낚시

선비 : 130,000 원

새우 : 20,000원


청마호

 새벽 4시 반, 청마호에 올랐으나 지각생이 있어, 한참을 기다린 후에야 자리 추첨을 하고 출항합니다. 

 (윽.. 지각생이라니..ㅠ ㅅ ㅠ )

 

 청마호는 자리를 추첨하여 1번이 지정됩니다. 배정된 자리에 짐을 가져다 두고 아랫 선실에 들어가 잠을 청하였으나 점점 더워지는 실내 온도에 잠에 들 수가 없었습니다. 에어컨이 달려 있으나 리모컨은 찾을 수 없었고, 본체에서는 조작을 할 수 없는 모델이어서 난감한 상황... 다른 팀의 일원이 부선장(사무장)을 찾으러 나간 틈에 마음에 눈을 감아 보았지만, 포인트에 도착할 때까지 에어컨은 켜지지 않았습니다.

 

 공지에 따르면 오늘의 포인트는 백아도, 울도였지만... 출발이 지연되어서였을까요? 선갑도에서 낚시를 시작합니다. 지난번 출조는 백야도 쪽으로 해서 손맛을 좀 봤던 터라 아쉬운 마음이 스칩니다.

멀리 보이는 선갑도와 오늘의 낚시 포인트

 "비가 내리면 어쩌나~?" 했던 걱정이 무색할 정도 청명한 하늘, 멀리 그림 같은 풍경이 펼쳐집니다..

 

 오늘의 장비는 시마노 게임 타입 슬로우J B66-2 / 시마노 오시아 컨퀘스트 CT 201, 미끼는 생새우와 염색 오징어입니다. 오징어는 새우가 모자라면 쓰려고 챙겼습니다. 오징어 대신 웜이나 주꾸미 등을 챙겨 오시는 분도 있었습니다.

 새우는 1인 2만 원으로, 전날 주문하면 다음날 배에서 낚시 시작 전에 자리에 분배되어 있습니다.

광어, 우럭 그리고 노래미.

 광어, 우럭 그리고 노래미 잡기를 희망하는 어종은 모두 잡아내었지만 사이즈와 마릿수가 상당히 아쉽습니다. 이날 필자의 조과는 모두 오전 10시 이전에 나온 고기들이며 해가 높이 오르는 시간부터는 입질이 받아내기 어려웠습니다. 입질이 들어와도 숏 바이트로 바늘에 걸리는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이래저래 힘든 오후를 보낸 후 철수 직전 선장의 탄식 어린 외침이 공허하게 들립니다.

 

 "하.. 내일은 더 먼바다로 나가야겠습니다. 지금 표충 수온이 29도 찍히네요.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 청마호 선장

 (이배는 다음날 더 먼바다로 출조를 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그래도 전반적으로 맨 앞과 맨 뒤가 그나마 조황이 좋아 보였습니다. 내 자리에 고기가 안 나오니 주변을 둘러보는 여유가 강제로 생기네요.

식사 이후에 다시 나누어준 새우, 살아있는 새우를 찾기가 힘들다.

 오전에 받은 새우는 싱싱했지만 오후에 받은 새우는 그냥 궤멸 수준이네요. 물이 뜨거워지면서 다 죽었다고... 예상 못한 일이 아닐 텐데 이에 대한 대비 없이 당당하게 죽은 새우를 나누어 주는 모습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광어 통구이

 손질한 광어에 가볍게 소금과 후추를 뿌리고 올리브 오일을 발라 바삭하게 구웠습니다. 두툼한 살집이 먹을만한 광어, 넉넉하게 집어 입안 가득 넣으니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입니다. 

 

 청마호를 이번으로 두 번째 타지만, 먼바다 나가는 때에는 조건을 한번 더 체크해야 할 듯합니다. 이번에는 너무 안이하게 지난달에 좋았으니까~ 이러고 탔던 게 좋지 않은 조과로 연결된 게 아닌가 싶습니다.

 

#먼바다 #외수질 #선상 #낚시 #수도권 #우럭 #광어 #농어 #참돔 #노래미 #인천 #공항 #영종도 #생새우 #통광어 #구이 #내돈내산

 

실시간 한반도 주변 비 예보- https://www.windfinder.com/#7/36.6949/127.7051/rain

 

Windfinder - wind, wave & weather reports, forecasts & statistics worldwide

Wind and weather reports & forecasts for kitesurfers, windsurfers, surfers, sailors and paragliders for over 160,000 locations worldwide.

www.windfinder.com

 

- 직접 구매 후 작성한 리뷰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