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JOY LIFE/TRAVEL

희귀 식물을 접할 수 있는 수도권 농원 및 화훼단지

by 회색뿔 2020. 12. 31.

 입덧으로 고생하는 와이프를 위해 화원 나들이를 다녀왔다.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는 만큼 마음에 난초나 화초도 구매할 생각이었다.

 유튜브를 통해 양재 화훼단지 보다 저렴 한 곳들(과천(남서울) 화훼단지, 남사 화훼단지, 이원난농원, 조인폴리아 등)이 수도권에 산재해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니, 매번 꽃구경하러 양재 AT 센터를 방문했으나 이번에는 사람이 적고 이색적인 공간으로 향한다.

 첫날 이원난농원과 조인폴리아를 방문하여 난초를 구매하고 이튿날엔 괴마옥을 구매하기 위해 과천을 찾았지만 문을 열지 않아(일요일 휴일) 다시 용인 근처의 남사화훼단지를 방문했다.

 지난 주말 이틀동안 서울 -> 김포 -> 파주 -> 서울 -> 양재 -> 남사까지 200km에 가까운 차량 운행을 했다.


#이원난농원

희귀 동/서양난을 체험할 수 있는 난초 파크 & 카페.

난초 정글

 난초가 많은 정글이 있다면 이런 느낌일까? 여러 난초와 나무가 어우러져 신비한 느낌마저 든다.

동화 속 풍경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동화 속 풍경도 있다. 아이들과 함께 오면 좋을 듯하다. 저 수염 틸란 밑으로는 터널로 아이들은 통과할 수 있게 설계되었는데, 풍경이 이뻐서 감히 들여보낼 엄두가 나지 않는다.

카틀레야

 이 곳에 오니 카틀레야도 있다. 다양한 희귀 난들이 많이 있어 카틀레야도 있다는 말이 어색하다. 위 꽃과 비슷한 느낌의 덴드로비움 사쿠라히메를 마음에 두고 있는데 아직 구하지 못하였다. 또 그와 비슷한 느낌의 프리즘을 구했으니 어찌 보면 다 비슷비슷한 느낌을 주는 듯하다.

벌버필름과 화이트페어리

화이트 페어리도 구매해서 식탁에 올려놓으니 밥 먹을 때마다 외식하는 기분이 들게 한다. 꽃이 가득한 집에 살면 기분이 어떨까?

 

 

이원난농원 / 경기 김포시 월곶면 문수산로 337
www.leewonnan.com


#조인폴리아

정글 플랜트 보급소.

조인폴리아 입구

 조인폴리아 파주 농장의 입구, 말 두 마리가 입구 양옆에서 지키고 있다.

유목으로 만들어진 동물들과 전품목은 할인 중.

 카페에 가면 만날 수 있는 동물친구들이 어디서 왔었나 했는데, 이곳에서 왔나? 

틸란드시아

 다양한 화초들이 3~40% 할인 중이다. 운 좋게 마음에 드는 식물이 있다면 저렴하게 입양할 수 있는 기회지 않을까?

틸란과 정글 플랜트
커다란 박쥐란과 파파야 꽃
전시관

 다른 곳에서 볼 수 없었던 규모의 농장과 판매장, 그리고 전시공간까지 놀라움이 가득하다. 이날은 전시관에 사람이 없어 구경하기 편했다.

희귀 식물 전시 코너

 요즘 핫한 몬스테라 무늬종도 있다. 하지만 여기 있는 식물들은 판매하지 않는다. 돈이 있어도 살 수 없다. 

조인폴리아 파주농장 / 경기 파주시 월롱면 황소바위길 304
www.joinfolia.co.kr


#에르베플라워아울렛

다양한 화초와 화분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

에르베 플라워 아울렛

 이른 시간이어서일까? 아직은 주차장에 차들이 별로 없다. 바로 전날 희귀한 식물들을 많이 봐서 일가? 이날은 식물 사진을 찍지 않았다. 

수입 토분
다양한 화분
분갈이 코너

 

 인상적이게도 다양한 수입 토분들이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맞는 크기와 모양을 선택할 수 있다. 선택한 화분과 식물은 분갈이 코너에서 조금의 비용을 내고 옮겨 심을 수 있다

 

에르베플라워아울렛 / 경기 용인시 처인구 남사면 천덕산로 161
m.blog.naver.com/erbeflower


위 세 곳 모두 희귀 식물을 접하고 화분 선택과 분갈이까지 한 번에 다 할 수 있는 곳이다.
집에 오래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니 플랜테이어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니 수도권에 이색적인 공간이 많으니 한번쯤 방문해 보거나 온라인 숍을 이용하는 게 어떨까?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