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BBY

원예(가정)용 분무기 최종 보스 말로렉스 압축분무기

by 회색뿔 2019. 12. 27.

  역시 취미생활은 아이템전이다. 아이템이 없다고 취미생활을 못하는 것은 아닌데 아이템이 있으면 조금 더 편해진다. 그러한 편함을 추구하고자 인류의 기술은 발전을 거듭해 왔다. 며칠 전 사용하던 미스트 타입의 분무기의 압력이 약해진 것을 발견하곤 그전에 발견해둔 아이템을 빠르게 최저가로 영입하기로 했다.

  '말로렉스 마스터 에르고 1500'을 구입하다.

  이리저리 최저가를 찾아 하이에나처럼 떠돌던 그때, 최저가의 1L짜리를 발견했는데, 1.5L 자리를 주문해도 타 사이트의 1L 용량과 가격의 차이가 없다. 오히려 더 저렴한 곳도 있다. 그만큼 내가 경쟁력 있게 검색했다는 생각과 함께 옥션에서 주문하여 받았다. 

말로렉스 마스터 에르고 1500, 1.5L

  일단 외관은 수입 고급 원예용 압축 분무기답게 매끄럽고 튼튼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져 있다. 제품을 만지면 재질과 무게에서 신뢰감이 느껴진다. 잘 깨질 것 같지 않은 물통 부분과 공기압을 잘 높여줄 것 같은 피스톤까지 재질 하나하나 부속 하나하나 정성이 들어있다는 느낌이다. 또한 형광색의 몸체를 가지고 있어서 어디에 두어도 눈에 잘 띄는 것이 물건을 잘 못 찾는 필자에게는 꼭 필요하다 생각된다.

본체의 주요 부분, 정품 스티커와 예비 노즐이 피스톤 상부에 들어있다.

  몸체 내부에 호스는 굉장히 부드러운 호스와 무게감이 있는 물 흡입구가 있어서 물통을 어느 각도로 틀어도 흡입구가 통 안에서 굴러다니며 물을 끌어올려주며, 압력을 높이는 피스톤의 뚜껑 안에는 여분의 노즐이 들어있다. 사용할 때는 노란색 노즐보다 녹색의 노즐이 더 작은 입자로 분사되는 것 같다.

에르고 마스터 헤드 수리키트.

  게다가 말로렉스에서는 다양한 소모부품(액세서리)을 판매하는데, 저렴한 가격으로 유지보수가 가능하다. 때문에 물통과 주요 부품만 손상되지 않는다면 다른 소모품들은 어지간해서는 교체하여 계속 사용이 가능하다. 

15cm 연결대

  15, 30cm의 연결대를 판매하고 있기에 15cm를 추가하였다. 화초에 물을 줄 때도 용이하지만 도마뱀들의 사육통에 물을 뿌려줄 때 정말 용이하다. 사육장 뚜껑의 작은 문만 열서 대를 밀어 넣고 물을 뿌리면 끝이니까 말이다. 희귀 애완동물을 사육하는 사람은 반드시 필요한 아이템이다.

제품의 상세 설명도와 소모품 품번리스트.

  그런데 이 제품을 연결대를 조립하다 보니 문제를 발견했다. 처음 배송된 박스에서 분무기를 꺼낼 때 노즐이 분리되어 있었는데, 아마도 위 사진의 d에 해당하는 고무링이 분실된 것으로 보인다. 일단은 함께 구매한 수리 키트도 있고 연결대에 같이 딸려온 고무링도 있어서 큰 문제는 되지 않았지만 고무링 없이 그냥 사용한다면 분사 시에 물이 세거나 압력이 약해지지 않았을까 싶다.

  보온을 위해 실내에 들여놓은 있는 화초의 밑동에 연결구를 가까이 대고 물을 분무할 때 사용하니 잘 샀다는 생각이 절로 든다. 만약 지금 취미생활용의 압축 분무기가 필요하다면 말로렉스 마스터 에르고 제품군은 어떨까?

- 구매 후 작성한 리뷰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