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ishing...
  • eating...
HOBBY

열대어 사료, 오또히메 직구기

by 회색뿔 2019. 12. 30.

  열대어 마니아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열대어 사료가 있다. 바로 오또히메다. 몇 년 전, 이 사료가 국내에 정식 출시되어서 물생활을 하는 사람들에게 희소식이 되었지만 최근에는 유통량도 적어지고 가격도 상당히 비싼 편이어서 직구를 시도하기로 했다. 양질의 단백질과 천연재료만으로 만들어진 이 사료로 애어들의 훌륭한 영양공급원으로 일본 내에서는 마니아뿐만 아니라 양어장 사료로 쓰이는 듯하다. 

  가까운 벗이 일본과 중국의 구매대행 업을 하고 있어 도움을 얻어 진행할 수 있었다. 통관이 안되면 폐기할 요량으로 도전을 하였는데 의외로 손쉽게 검역과 통관을 진행할 수 있었다. 통관에 실패하면 내돈들여 주문하고 폐기까지 해야 하는 암담한 현실을 마주할 수도 있지만 성공하면 시중보다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우선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을 검색해서 알려주어야 하니, 아마존을 이용하기로 하였다.

  일본어로 오또히메(おとひめ)와 원하는 사이즈를 입력하고 검색한다. 사료는 A, B1, B2, C1, S1, C2, S2 순으로 과립의 크기가 커진다. 더 큰 과립도 생산되고 있지만 일반적인 가정에서 사육되는 관상어의 크기를 고려한다면 아래 표에서 고르면 될 것이다. 

A B1 B2 C1 S1 C2 S2
0.25 이하. 0.2~0.36mm 0.58~0.91mm 0.58~0.91mm 1.0mm 0.91~1.41mm 1.4mm

  잉어와 같은 더 큰 사이즈의 애어라면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http://www.san-u74.com/order/suisan-01.html

日清丸紅飼料 「おとひめ」 稚魚用・沈下性 原材料の区分 配合割合 原 材 料 名 動物質性飼料 86% オキアミミール・魚粉・イカミール・ガゼイン・(卵粉末) 穀 類 2% 小麦粉・(馬鈴しょでん粉) その他 12% 精製魚油・リン酸カルシウム・植物性ガム物質・ベタイン・(ビール酵母)・(甘草粉末)・(グアガム)/飼料添加物【ビタミン類など】 ※ 原材料名は配合割合の大きい順。()内の原料は原料事情等により使用しないことがあります。 粗蛋白 粗脂肪 粗繊維 粗灰分 カルシウム リ ン 50.0% 10.0

www.san-u74.com

  위 내용을 참고하여 주문하고 7일째 되는 날 Fedex에서 검역 의뢰를 진행한다고 말이다. 그러기를 3일 후 문앞에 두고 간다는 배송원의 연락을 받았다. 주문하고 배송까지 10일 정도가 소요된 셈이다. 

일본에서 날아온 열대어 사료.

  일본에서부터 바다를 건너온 사료의 포장은 남루하기 이룰 때 없지만 내용물은 애어들을 살찌울 것이다.

오또히메 B1 2kg, 지금당장 쓰지 않을 양은 냉동보관한다.

  가지고 있던 사료 떨어져 배타 사료를 얻어 임시로 먹이고 있던 차에 도착한 오또히메는 광명과도 같았다. 2kg이라는 양은 일반 가정에서 10년을 먹여도 다 못 먹일 많은 양이어서 주변에 물생활 입문하는 친구가 있다면 조금씩 나눔 해주어도 내가 쓸 양은 충분하다.

배타사료와 오또히메 B1의 과립 크기 차이를 알 수 있다.

  오또히메의 B1은 작은 입을 가지고 있는 테트라 류도 사료를 쉬이 먹을 수 있다. 주로 엔젤에게 급이하려고 주문한 사료인데, B1, B2 중 하나를 주문해달라고 했던 것이 나의 패착이라면 패착일 수 있다. 어찌 보면 사이즈 선택을 실패한 듯하다. 하지만 추후 치어를 받는 다면 오히려 다른 사료를 준비할 필요 없이 바로 급여가 가능해 보인다.

오또히메를 어항에 넣어주자 고운 가루가 사방으러 퍼진다.

  아주 고운 입자의 오또히메를 어항에 급이하자 물 표면으로 퍼져나간다. 그러기를 잠시 엔젤과 테트라는 떠다니는 입자를 먹기 위해서 고개를 치켜들고 어항 이곳저곳을 손 쌀같이 달려 나간다. 위어 떠 있는 사료는 앤젤들이 중층과 바닥으로 가라앉는 과립은 테트라와 안시, 코리가 주워 먹는다. 이렇게 두세 꼬집 집어 어항에 뿌려주면 10분이 안 되는 짧은 시간에 모두 먹어 치운다. 기호도가 증명된 셈이다. 

  아래 애어들이 밥먹는 동영상을 남기고 구매기를 마친다.

오또히메를 먹고 있는 플래티넘엔젤들이다.
바닥에 가라 앉은 사료를 먹는 테트라와 코리 안시다.

- 구매 후 작성한 리뷰 글입니다.

  직구를 원한다면 아래 블로그에 문의글을 남겨 보는 보기 바란다.

 

미네스의 달콤한 취미 비즈니스 이야기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m-n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