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ishing...
  • eating...
ENJOY LIFE/TASTY

속초 항아리 물회 [강원도 / 속초]

by 회색뿔 2017. 2. 12.

속 시원한 물회가 있는 곳, 속초 항아리 물회 맛집 [강원도 / 속초 / 물회]

지난해 여름인가 방소에서 속초에 물회가 유명하다며, 줄서서 먹는 집이 있다고 VJ 특공대를 통해 본적이 있다. 방송을 유심히 보지 않아서 방송에 나왔던 그 집인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방문한 곳도 맛집인 모양이다.

함께 여행한 친구 커플이 반드시 들려야 하는 곳이라며 안내해주었다.

주차장 안내 표지가 있는데, 해수욕장 방향의 무료주차장을 안내하는 것 같다. 해수욕장 입구(500m 정도 거리)의 공영주차장도 있다. 차량이 있다면 편한 방법으로 주차를 하는 게 좋겠다.

모듬 물회 2인분 전복, 해삼, 한치오징어, 숭어가 들어있는 것 같다. 그리고 오징어 순대를 주문했다. 속초에가면 반드시 먹어야 하는 오징어순대, 그리운 맛에 언젠가 가까운 미래에 오징어 순대만 사준다면 200km 정도는 가볍게 달려갈 수 잇을 거 같다. 

우리의 점심 한상 차림. 물회, 오징어순대, 그리고 물회를 주문하면 소면을 준다. 맛있게 물회를 먹다가 조금 아쉬운 시점이 되었을 때 소면을 양념에 풀어 먹으면 시원, 새콤한 맛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잇다. 물회는 처음 맛은 새콤한 것 같았지만, 먹을 수록 매운 맛이 강해져 뒤로 갈수록 자극적이다. 

노란색을 보이는 것과 맛이 특이한게 옥수수로 만든 소면이 아닐가 싶다.

결론을 내자면 물회에 대한 경험이 없어서 이게 정말 맛있는 물회인지 결정을 내리기가 쉽지 않다. 돌아와서 글을 적는 지금 순간에도 그날 오징어 순대의 맛이 기억난다. 아쉽다. 포장해 올걸 그랫나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