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ishing...
  • eating...
ENJOY LIFE/TASTY

매콤 깔끔한 김치순대와 담백한 전통순대가 일품인 회룡전통순대국

by 회색뿔 2022. 12. 4.

    매콤 깔끔한 김치순대와 담백한 전통순대가 일품인    

   회룡전통순대국   

 

 와이프와 필자가 좋아하는 순대국, 연애할 때는 직장인이다 보니 둘 다 일 끝나고 만날 때면 문 연 식당이나 까페를 찾기 어려울 때가 많았고, 그럴 때면 24시 순대국, 해장국 집이 더러 데이트 장소가 되기도 했습니다.

회룡 전통 순대국

 

 연애 끝에 결혼을 하고 아이가 태어나니 뜨거운 뚝배기는 위험물이 되었고, 아이는 우리 곁에서 떨어지려 하지 않았기에 외식은 힘든 선택이 될 수밖에 없었던 지난 날들... 오늘은 부쩍 자란 아들과 함께 집근처 순대국 집을 찾았다. 이 집은 몇일 전 퇴근길에 들러 모듬 순대를 구매했는데, 마감시간이 지났다며 남은 순대를 넉넉하게 담아주었다. 이를 접한 와이프가 순대국도 궁금하다고 빠른 시간에 매장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회룡전통순대국

경기 의정부시 외미로 87-7 

주차 가능

 

순대국 9,000원

토종야채순대 12,000원

기본 상차림

 단촐한 듯 하지만 필요한 것들은 모두 있는 상차림이다. 특색 있는 점은 맛보기로 순대가 조금 나온다는 점이다. 이를 알았으면 모듬 순대를 주문하지 않았을지도... 하지만 우리는 전통순대 한접시를 이미 주문한 후라 먹을 것이 더 많아진 상황~ 기쁜 마음으로 순대를 맞이했다.

순대국과 매콤순대국

 주문한 순대국들~ 필자는 매콤하고 깔끔하게 먹고 싶어서 매콤 순대국을 주문했다. 하지만 받고 나니 와이프 것이 더 맛있어 보이는게 단순 먹보인 듯 하다.

전통순대

 몇일 전 포장해서 먹었던 전통순대, 와이프는 솔직히 김치순대가 먹고 싶어했는데 자칫 느끼해질라 치면 김치순대의 매콤한 맛이 그 기름진 맛을 잡아주기에 번갈아 먹다보니 빈접시를 금세 마주하게 된다. 집에서 걸어서 갈 수도 있고 하니 기회 생길 때마다 방문할 듯 합니다.

 

 날씨가 추워지는 지금 같은 시기에 찾기에 좋은 음식이 아닐까 싶어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