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ishing...
  • eating...
MISCELLANEOUSNESS

Eclipse + SVN 설치 방법

by 회색뿔 2010. 8. 14.


프로젝트를 하다보면, 같은 소스 파일을 여럿이 작업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이 생긴다. 이럴때, 소스를 일일히 사람이 합치는 것은 굉장한 노력을 필요로 한다.


한줄 한줄 내 소스와 다른 사람의 소스를 비교하여 틀린부분을 찾고 로직에 맞게 변경한다고 생각해 봐라. 생각만해도 피가 쏠리는 굉장한 노가다라는게 짐작이 된다. 그런 노가다를 하기 보다는 이런 툴들을 이용하여, 보다 편하고 빠른 생산성을 확보하는게 좋다고 생각하는건 사람이면, 누구나 원하는 것이다.

그래서, 아래와 같은 설치방법을 알아봤다.

적용하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건, 핑계지만 SVN Server 설정을 할 PC가 이 PC가 아니기 때문이다. 학교에 가서 설정을 해야 하니, 월요일 이후에 서버 설정법이 올라올거고, 그 다음에는, SVN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보여볼가 한다.

1) Help >Install New Software


2) Helios[ 설치한 Ecipse의 버젼 네임 ] 탭을 선책하면 아래쪽에 Subversive SVN에 관련된 선택 탭이 있다. 선택하고 Next


3) 설치 진행 중


4) Eclipse Restart후 화면에서 SVN Connector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고 그중 최신 버젼을 선택 해서. 1.3.2버젼을 설치 하였다.
아래 화면은 다시 Help > Install New Software에서 Subversive SVN Connectors Site에서 선택하고 진행하면 되겠다.


5) Window > Open Perspective > Others > SVN Repository Exploring을 선택한다.


6) SVN 저장소가 이미 있다면, 저장소를 연결하셔 사용하면 될것이고.
기존, 사용중이던 소스 저장소가 없다면 Google code를 사용하셔도 되고 Subversion을 설치하여 직접 SVN  서버를 운영하셔도 될거 같다.
어떤 방법으로든, 저장소를 등록하면 되겠다.

난, 기존 사용중이던 SVN SEVER을 사용하여, 연동 및 계발을 진행할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