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ishing...
  • eating...
MISCELLANEOUSNESS

Eclipse + SVN Checkout하기.

by 회색뿔 2010. 10. 29.


프로젝트 시 SVN을 사용하면 처음부터 시작하는게 아니라 이미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의 소스파일을 받아서 소스관리를 시작해야 할 경우가 있다.이 때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요 전번에는 설치와 프로젝트를 등록해서 저장소를 생성하는 방법을 보았다.


Eclipse에서 SVN을 사용할 경우
An internal error occurred during: "Refreshing external folders".
java.lang.NullPointerException
이런 에러를 보는 경우가 어쩌다 한번씩 있는데.. 여러가지 경우가 있겠지만, 몇가지 해결법을 적용해도 안된다면, eclipse 3.6.1 버젼의 고유 버그라는 말이 있으니 참고 하도록 하자.

File - Import - Other -> checkout Projects from SVN
그림 1에서와 같이 메뉴를 선택한다.

그림 1] File - Import - Other -> checkout Projects from SVN


Use existing repository location.
프로젝트 소스가 저장되어있는 저장소를 선택하고 프로젝트를 선택하면 소스 동기화가 진행된다.

그림 2] SVN 저장소 선택


최신 프로젝트 파일 확인.

그림 3] 프로젝트 파일 확인




이제 프로젝트를 수행하면 된다.

소스를 수정하고 나면, Team->Commit을 수행하여 수정된 파일을 업로드한다.
[단, 업로드 전에 Update를 수행하여 내 파일과 먼저 합치는 것이 좋다.]

Conflit는 소스 비교를 통해 반드시 Solve하라. 그냥 지워 버리고 다시 받는다면 소스는 최신이지만 기록은 남아 있어 언젠가는 더 크게 꼬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