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ishing...
  • eating...
HOBBY

탄토라 알몬드 바크[Tantora Catappa Bark]

by 회색뿔 2016. 10. 16.

450

탄토라 알몬드 바크[Tantora Catappa Bark]

어항에 넣었을 때 산성도를 낮춰주고 곰팡이를 억제해 주는 Indian Almond(Terminalia Catappa) 열대 알몬드로 더 잘 알려져 있는 듯 하다.

Almond Bark, Leaf, Log를 어항에 넣어 주면 산성도 조절, 곰팡이 억제, 필요 영양분 공급등의 효가 있어 새우, 베타, 코리, 가제 등등 민물 수생 생물이 살기 적합한 물로 숙성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013/01/24 - [HOBBY] - 알몬드 잎(Almond leaves)의 효과

국내 유명 브리더들이나 수족관 탐방을 다녀보면 이 알몬드 잎이 수조에 들어 있는 경우가 더러 있었습니다.

저도 예전에 어항에 알몬드 잎을 구매해서 넣어주고 효과를 본적이 있었습니다. 그때는 잎파리가 들어 있는게 보기 싫었던 것도 있고 해서 잎을 끓여 차를 우리듯이 우려내어 물만 사용했었습니다. 

마음 급하신 분들은 잎을 넣어주고, 잎에서 우러나오길 기다리는 것보다는 직접 뜨거운 물에 우려 내는 게 효과가 더 빠를 것 같습니다. 다만, 급격한 수질 변화가 있을 수 있으니, 소량씩 첨가하여 장기적으로 적응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 할 것 같습니다.

이번에 45큐브 리셋하고 물잡이 중인데, 예전 기억을 회상하며 알몬드 바크 2봉지를 주문했습니다. 알몬드 바크의 가격은 1봉 6500~8000원 사이로 인터넷에서 주문이 가능합니다. 

은색 포장을 찢어내면 안쪽에 알몬드 나무 껍질을 짤개 쪼개 놓은 바크가 보입니다. 2봉지를 찢어 숫자를 세어보니 각각 14, 17개가 들어있습니다. 20g을 맞추려고 두께에 따라서 숫자가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뜨거운 물에 1차 소독을 실행하고, 10분정도 지나니 상당히 진한 블랙워터가 우러나오네요. 45큐브, 3자에 넣어주기 위해서 4조각을 임시세척중입니다. 

사용 방법은 120L에 1조각을 사용하는데 45큐브가 약 90리터 정도 된다고 하니 1조각 그냥 넣어버립니다. 2주에 한번 조각을 교체하면 됩니다. 교체하지 않아도 새우나, 안시 들의 먹이가 될 수 있습니다. 전 바크가 썩지만 않는다면 먹이가 될 수 있도록 놓아 두려합니다.

수조안 알몬드 바크, 10분 정도 지났지만 새우들이나 안시가 관심을 갖지 않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광고가 과장되었거나, 그 수조의 새우들이 유난히 호기심이 많은 새우들이었나봅니다. 

아무래도 수조가 좀 많거나, 연중 알몬드 잎을 급여하려면 경제적인 면에서 부담이 많이 되는 게 사실입니다. 이 쯤 되면 알몬드 나무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 싶어지는게 사실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직접 구입하여 작성한 글입니다.

'HOBBY' 카테고리의 다른 글

India Almond [Terminalia Catappa]  (0) 2016.10.26
하나아쿠아 방문[남양주]  (4) 2016.10.07
갑오징어, 쭈꾸미 끝물[안면도]  (0) 2015.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