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ishing...
  • eating...
ENJOY LIFE

조립식 앵글 리폼하기

by 회색뿔 2017. 11. 14.

조립식 앵글 리폼이라 쓰고 도색이라 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예전에 새장 받침으로 쓰다가, 몇일 안쓰고 너무 커서 접어서 베란다 한켠에 10년 정도 보관을 했더니, 왔다갔다하면서 기스가 나서 그 곳에 녹이 슬어 도색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도색을 마무리하고 나면 자취방에 짐을 정리하기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아침 일찍 부터 다이소에 가서 문열기를 기다려 스프레이 락카와 사포 장갑을 사서, 아파트 단지 한켠의 분리수거장으로 가서 버려진 서랍장을 작업대 삼았다.

오늘의 작업 순서는 다음과 같다.

1. 걸레로 오염을 한번 닦아낸다.
2. 녹슨 부분을 사포로 갉아낸다.
3. 락카를 빈틈없이 분사한다. 대상과의 거리는 2~30cm가 적당하다.
   생각보다는 느린 속도로 천천히 이동하면서 분사한다.

준비물 : 스프레이 락카, 사포, 장갑, 걸레, 도색 대상물

작업을 용이하게 진행하기 위해서 일단 잘 나열하고, 나중에 하나가 부족하길래 어딨지 했는데, 아래 덜렁 매달려 있었다.

위쪽은 락카를 뿌리는 것 아래는 아직 안 뿌린 것, 아이보리 색에서 흰색으로 도색했더니 차이가 보이 지않는 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도 하얗게 광택이 나는 게 차이가 느껴진다.

도색해놓고, 건조 중, 1~2시간 여유를 가지고 충분히 건조시켜준다. 도료가 뭉친 곳이 있다면 더 오래 건조시켜야 한다.

조립하고 나니 얘전에 새장으로 쓰기에는 너무 좋은 걸 사지 않았나 싶다. 물론 새장 다이로는 단 2일 밖에 쓰지 못했다. 아쉽지만 이번에 리폼해서 몇년 쓰면 되겠지.. 안 버리고 잘 두길 잘했나보다.



#조립식앵글 #리폼 #도색 #스프레이락카


'ENJOY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합판 시트지 DIY  (0) 2017.11.21
집근처 메밀 집.  (1) 2017.09.05
백담사(BAEKDAMSA TEMPLE) [강원도 / 인제]  (4) 2017.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