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ishing...
  • eating...
ENJOY LIFE/TASTY

맛있는 녀석들이 다녀간 정통 부대고기 방문!!

by 회색뿔 2019. 12. 28.

  필자도 여러번 소개한 적이 있을 정도로 의정부는 부대찌개가 유명하다. 의정부역에서 거리는 조금 있지만 의정부 부대찌개 골목까지 있을 정도로 그 유명세는 대단하다. 그런데 오늘은 부대찌개 골목과는 조금 거리가 있는 곳을 찾았다. 생각보다 집에서 너무 가까워서 한번 놀라고, 맛있는 녀석들이 방문했던 사실에 두번 놀란다. 

  여러 방송에서 소개되었지만 우리동네 맛집같은 곳, 의정부 정통부대고기

정통부대고기

  집 바로 뒤에 있는 길을 달리길 3분이나 채 지났을가? 눈 앞에 보이는 간판, 이렇게 가까운 곳에 이런 맛집이 있었나? 평소에는 차량통행량이 많지 않고 차가 없다면 접근하기가 많이 어려운 곳이어서인가? 바로 옆 주차장에 차를 대고 편히 자리에 앉는다. 방송에 출연한 맛집들은 줄을 길게 서있기 마련인데 쉽게 자리에 앉을 수 있어 좋다.

기본 반찬, 김치 고추 장아찌, 무짠지.

  고추 장아찌와 김치, 무짠지가 기본찬으로 제공된다. 식객의 저자 허영만 화백은은 짠지에 추억이 많았던 모양이다. 만화와 방송에서 짠지이야기를 전하는 것을 본 적이 있다. 감칠맛이 배어나는 동치미와는 다르게 짠 맛이 강한 짠지는 경험이 적은 우리에게는 조금 부담스러운 맛이다. 밥 한 수저에 짠지를 함께하니 단 맛과 짠 맛이 조화를 이룬다. 

 

 

 

조리 전, 후의 부대볶음.

  부대 볶음 대, 4인분을 주문했다. 우리는 3명이지만 오랜시간 알아온 우리의 식사량이라면 충분히 먹을 수 있다. 방송을 보니 베이컨, 지미딘 소시지, 살라미 햄, 브로닌 햄, 스모크 소시지, 쵸프트 햄, 지미딘 패티, 기본 소시지 8종의 소시지와 햄을 야채를 넣어 양념장과 볶아낸다. 언제 육수를 넣었는지 자작하게 베어나온 국물이 보글보글 끓고있다.

  다양한 햄 맛과 함께 매콤한 맛과 토마토 맛이 강하게 난다. 아무래도 케첩이 일부분 들어가지 않았을가 추측된다. 느끼하거나 부담되는 맛은 아니어서 밥과 함께 먹기 좋다. 먹다보니 어릴 때 케첩에 밥 비벼먹던 추억도 떠오른다. 빨간 소스에서 어찌 단맛과 짠맛, 매운맛까지 한번에 느낄 수 있어 복잡하지만 조화롭다.

  오늘도 열심히 먹는다.

위치 : 정통부대고기 / 경기 의정부시 호국로 1102

 

 

- 구매 후 작성한 리뷰 글입니다.

 

 

의정부 부대찌개 거리, 양주식당.

한국 사람은 서늘한 한기가 돌거나 습기가 많다고 느껴지는 계절이 되면 의례 탕이나 찌개를 찾게 된다. 외국인들은 비슷한 이유로 스프를 찾지 않을가? 외국의 스프가 우리의 찌개와 같을 것이다. 제주도에서 늦..

2-up.tistory.com

 

의정부 부대찌개 맛집, 오뎅식당

### 허기숙할머니 원조 오뎅식당 / 의정부 부대찌개 거리 맛집 ### [경기도 / 의정부시 / 의정부동] 20세, 대학 1학년 피 끓는 청춘으로 친구와 함께 허름한 오뎅식당을 방문했던 것이 처음 방문 한 것이고, 이제..

2-up.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