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ishing...
  • eating...
ENJOY LIFE/TASTY

꽃피는산골 [서울 / 종로]

by 회색뿔 2017. 2. 19.
한옥 마당에서 전통주 마시는 느낌, 꽃피는산골 [서울 / 종로]

종로에서 술 마시는 일이 잦다. 종로에는 피맛골이 있다. 옛날 관리들이 종로거리를 말타고 달리니 그 말(관리)들을 피해 다니던 골목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뭐 사람들이 다니니 당연히 상권이 발달했을건 자명한 일이다.

오늘은 한옥 지붕아래서 술을 마시는 듯한 느낌을 압축하여 보여주는 꽃피는산골에 방문했다.

나도 한국인인가? 한국적인 느낌을 많이 보여주는 곳에 가면 은근히 푸근해진다.

좁지만, 주방이 오픈 되어 있어 신뢰감과 함께 손때 묻은 소품들이 적재적소에 배치되어 있어서 부드러운 느낌을 준다. 그리고 실내에 전 부치는 곳이 있어서 손님이 붐비는 시간이면 고소한 내음이 꽉 차있다. 저자는 전 집이라면 당연히 있을 법한 일이라 생각하지만, 옷에 냄새 배기는 것을 싫어하는 깔끔 쟁이라면 멀리 다른 것으로 가는 게 좋겠다.

이미 저녁을 먹고 술자리를 찾은 터라 홍어 무침과 더덕구일 주문했다. 소화를 도우려는 생각이었는데 이 것도 배를 꽉채워준다. 맛은 드셔보시면 알일이다. 짱@@

그리고 종로라면 외국인이 많은 곳, 이 곳까지 찾아은 손님을 내치면 안되니 당연히 외국인 용 메뉴판이 존재한다.

이렇 듯 외국인에 대한 배려도 하고 있으니 관광객또는 대한민국을 잘 모르는 친구와 방문해도 괜찮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