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ishing...
  • eating...

2018/088

갤럭시 노트9 개봉기. 성능은 생각보다 좋은 그러나 디자인은 Note8과 비슷한 Galaxy Note9. 노트9을 예약 구매하고 받은지 9일이 지났다. 이미 개통도 하고 강화유리도 붙인상태다. 사전판매가 열리자마자 주문해놓고 도착하기까지 시일이 있으니 그 때 고민하자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부산여행에서 노트 9 체험을 진행하고는 고민이 완전히 사라졌다. "이건 내 폰이다."라는 생각과 함께.. 매장 방문 수령을 했다. 방문 수령을 하니 C-Type 케이블과 젠더를 하나 씩 챙겨줘서 좋다. 여자친구는 배송으로 진행했더니 본품외의 사은품은 없었다. 다른 제품을 구매할 때 또는 사전판매를 하더라도 매장방문 수령이 좋을 듯 하다. 사전판매 기간동안 돔글라스 본사에서 노트 9 용 강화유리 제품을 구매하면 젤리 범퍼 케이스를 사은품으로 제.. 2018. 8. 31.
진대감 [서울 / 서초구 / 강남대로, 양재시민의 숲] ### 차돌박이 전문, 진대감 ### 양재시민의 숲은 인근에 대기업이 많이 포진하고 있어 주택가가 밀집해 있음에도 회식 명소가 많은 지역이다. 오늘은 보통의 회식장소보다 고급스런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진대감을 방문했다. 당초에는 모임에 참석할 생각이 없었는데 호우주의보의 여파로 인해 참석자가 많이 줄어 메뉴가 소고기로 바뀌었다는 소식에 참석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최근 이영자가 픽해서 핫 한 차돌삼합이 오늘의 메뉴다. ( 차돌박이 + 키조개관자 + (돌산) 갓김치 ) 주차는 발렛을 해 주니 크게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듯 하다. 전화로 문의 했을 때, 발렛을 해준다고 하여 무료인 줄 알았으나 그 것은 착각이었다. ( 발렛비용 2,000 WON ) 이모님이 차돌박이 위에 항상 관자를 얹어서 익히라고 했지만,.. 2018. 8. 30.
농띠 [부산 / 기장 / 기장해안로] ### 농띠 [부산 / 기장 / 기장해안로] ### 기장해안로를 따라 위치한 풍광좋은 카페가 있다. 이름은 농띠(NONTTI) 무슨 뜻일가? 궁금해진다.농띠 : 1.날라리의 경상도 사투리 2.농띠는 넓은 의미로 날라리라는 의미가 있는지 모르나 대개는 일잘안한다든지, 게으르다든지, 또는 학생이 공부 잘 안한다든지 등등 자기 직분에 충실하지 않... 출처 : dic.naver.com세벽 4시부터 길을 달려도착한 곳은 드림성당 그러나 우리가 잠시 쉴 곳을 내어 준 곳은 이 곳 농띠였다. 드림성당이 생각보다 작아서 아쉬움이 남았지만 하늘과 바다가 보여주는 놀라운 풍광에 서운함은 더운 여름에 있을 수 없는 눈 처럼 녹듯이 사라졌다.세벽부터 긴 길을 달려와서 일가? 이 커피 한잔이 주는 여유가 너무나 달콤하다. 모.. 2018. 8. 26.
낚지볶음 개미집 [부산 / 해운대구 / 대천로 / 해운대신도시] ### 낙지, 곱창, 새우가 어우러지는 전골요리 낙곱새 ### 건국대 뒤편에 개미집이 있다고 하였다. 이 곳은 오래전부터 불낙전골을 필두로 입소문과 방송으로 유명세를 얻었다. 부산에 있는 이곳도 비슷하다 이 곳은 낙곱새 낙지, 곱창, 새우를 함께 넣은 전골이 대표메뉴이다. 바로 앞 글에서도 언급하였지만 최근 부산 맛 탐방 트랜드는 곱창이다. 3년 전에는 곰장어를 먹으려 줄을 섰지만 이 번에는 곱창을 먹기위해 줄을 서야만 했다. 2018/08/24 - [ENJOY LIFE/TASTY] - 3대천왕 백화양곱창 [부산 / 중구 / 자갈치로] 개미집을 검색하면 대개 국제시장 인근의 본점이 가장 많이 나오는데, 우리는 식사 후 서울로 돌아올 계획이었기에 시내 보다는 한산한 해운대 신도시에 위치한 곳으로 향했다. .. 2018. 8. 25.
3대천왕 백화양곱창 [부산 / 중구 / 자갈치로] ### 백화양곱창 [부산 / 중구 / 자갈치로] ###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먹는 것이다. 이번 여행지는 부산이다. 여러 해 전에 방문했던 부산은 곰장어를 먹기위해 식객들이 줄섰으나, 최근에는 곱창으로 변모하였다. 3대천왕에서 곱창집을 소개한 적이 있었고, 부산에서는 자갈치시장 인근에 위치한 백화양곱창이 방송되었다. 그래서인지 곱창을 좋아하는 여자친구를 위해 방문하였다. 방문 전 주의 사항을 먼저 공유한다. 1. 환기 : 잘 안됨, 옷에 냄새가 밴다. 먹은티 팍팍 낼 수 있다. 2. 에어컨 : 없음, 대신 선풍기가 많다. 3. 합석 : 사람이 많은 경우, 피하기 쉽지 않다. 백화양곱창이라는 상호명이어서 하나의 점포를 기대할 수도 있지만, 실상은 곱창타운이다. 하나의 건물안에 여러 가게가 입.. 2018. 8. 24.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20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만들고 싶다면 티스토리로 시작해보세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초대에 의해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분은 댓글에 E-mail 주소를 남겨주시면 초대장을 보내드립니다. 남겨주실 때에는 꼭 비밀댓글로 남겨주세요! 초대장을 보내드리고 바로 개설하시지 않으신 분들은 초대장을 회수할 수도 있으니 바로 개설해주세요! Yes 이런 분들께 드립니다! 1. 다른 블로그를 사용해보셨던 분 2. 이메일 주소가 정상적인 분 3.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이유를 남겨주신 분! No 이런 분들께 드리지 않아요! .. 2018. 8. 9.
푸지미곱창 [서울 / 강동구 / 천호동] ### 푸지미곱창 [서울 / 강동구 / 천호동] ### 화려한 로데오 거리 반대편에 한적한 먹자 골목이 형성되어 있다. 100년 만의 더위라고 일컫는 더위가 기승을 부리던 날 숯불구이 앞에 앉기에는 부담스럽고, 고기는 땡기는 데 조금 더 케쥬얼하게 먹을 만한 것이 무엇인가 고민하다 이곳을 찾았다. 가게 입구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규모가 크지 않아 3~4인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4개 있다. 그래서인지 기다림이 있을 수 있다.음식점 앞에서 기다리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필자지만 여자친구가 추천한 곳이라 좀 더 애착을 가지고 줄을 서서 기다릴 수 있었다.넉넉한 인심을 담아 푸짐하게 돼지곱창을 넉넉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넉넉한 2인분을 먹고도 탄수화물을 먹고 싶은 생각이 들어서 주문한 볶음밥(\2,000.. 2018. 8. 8.
지례흑돼지 [경상북도 / 김천] ### 부모님 따라 방문한 자주 방문하기는 어려운 지례흑돼지 마을 ### 제주 흑돼지는 유명하지만 지례흑돼지는 처음 들어보았다. 그 주변 지역에서는 유명하지는 모르겠지만, 서울에서 오래 살았던 나로서는 생소한 지명이다. 주변의 무주, 진안, 장수는 그래도 지나다니면서 많이 들어보았지만서도 지례라는 지명은 처음이다. 전국에 내가 아는 지명이 뭐 얼마나 많겠냐만 이 곳은 생소하다. 아버지 고향이 이 곳에서 가까워서 기억하시는 것 같지만 의심은 안하는 것이 좋다. 특히 가족 모임에서는 더욱이 그러하다.무더위가 기승이던 여름 그리고 1994년 이후 최악의 더위라고 칭해지는 요즘에 기운을 북돋우는 음식으로 돼지고기만 한게 없다. 날자를 맞추어 밭일을 도우며 주말을 보내고 서울로 올라오기 직전 아버지가 옛날부터 돼.. 2018. 8.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