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ishing...
  • eating...
HOBBY/SHIRIMP

60 WIDE] + 15 CRS 투입 그리고 방출

by 회색뿔 2013. 1. 27.


15일 경과


보통 어항을 세팅하면 20일 즈음해서 아질산 피크가 온다고 한다. 이때가 물잡이의 고비이며 이 시기를 어떻게 넘기느냐는 물생활 고수들마다 테크닉이 다 다르다고한다. 어떤이는 물잡이를 느긋하게 2달 정도 한다고 하는데 난 성질이 급해서 못기다리고 레드 루리를 투입했다. 


투입한 원인으론 내 급한 성격도 있겠고 Red Bee 소일만 믿고 그리고 피X홀릭에서 레드루리를 10마리 10,000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분양하고 있었던 점도 한목했다.  게다가 새우가 투입되고 6일 경과 레드 루리 안정된 모습을 보이고 있어서 CRS를 6마리 투입했다. 그리고 새우를 사랑하는 사람들(세사사) 카페 분량란에 대봉황 모스를 활착한 절단 유목이 저렴하게 나와 있어서 입수하였다.

친구만나러 의정부 가는길에 들러서 모스를 받았는데 분양자분께서 초야우드 유목(선인장 유목)과 함께 물 수세미 같은 것을 주셔서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진 분양이었다. 


CRS 한마리밖에 안보이지만 6마리 모두 생존 확인

어항에 안착한 왼쪽 대봉황(피시덴) 모스, 천천히 자라기로 유명하다고 한다. 그리고 오른쪽에 프리미엄 모스도 천천히 자라기로 유명하다. 이렇게 놓고 어느 녀석이 더 천천히 자라는지 사진 기록으로 비교해봐야겠다.


그리고 기존의 롱핀 알비노 안시와 오리주둥이 플레코는 각각 다른 분께 분양됐다. 오리주둥이 플레코가 산만하게 돌아다니면서 새우에게 스트레스를 주기도 했지만, 인터넷 검색을 보니 오리주둥이 플래코가 잡식성으로 새우를 먹을 수도 있다고 판단하여 분양을 보냈다. 그 이후 새우들이 더욱 안정된 모습을 보여준다. 


현재 식재되어 있는 수초

글롯소스 티그마

오스트리안 크로바

하이그로필라 피나디피다

프리미엄모스

나나

그 외 원래 어항에서 가져온 묻지마 수초 2종


현재 서식중인 동물

레드 라저라이트 슈림프(레드 루리) 40 + @

Crystal Red Shrimp(CRS) 6


오늘 투자 금액

WON 12,000


'HOBBY > SHIRIMP' 카테고리의 다른 글

60 WIDE] + 18 변함 없는 수조  (2) 2013.01.31
60 WIDE] + 8 레드루리  (0) 2013.01.20
죽음에서 삶으로....  (0) 2012.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