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ishing...
  • eating...
HOBBY

알몬드 잎(Almond leaves)의 효과

by 회색뿔 2013. 1. 24.

오늘 수족관에 들렀다가 알몬드 잎이라는 것을 듣게 되었다. 소일을 쓰지 않은 어항에서 새우를 번식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것이었다. 흑사나 다른 기타 조건에서도 새우에게 필요한 미네랄을 제공하면 된다는 내용이었고 소일에서 제공하는 미네랄을 대체하기위해 알몬드 잎이라는 것을 사용한다는 것이었다. 나 같은 초보에게는 독이 될지도 모르는 실험이기에 참고로 알고만 있어야겠다.

  • 알몬드 잎(Almond leaves)의 효과
    난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CRS 브리더들도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물론, 브리더도 아니니까...

    알몬드 잎의 효과는 PH 안정화, 면역력 강화, 곰팡이균 억제등의 효과가 있고, 일부 동호회에 올라오는 글들을 참고해보면 번식 유도와 상처 치료의 효과도 있다고 한다.

    사용방법은 대체로 미지근한 물에 우려내서 사용하고 잎은 다시 그늘에서 말려서 보관하는 방법
    을 권장하고 있었다. 이렇게 재사용을 하고 더 이상 우러나지 않을 때 폐기하는 형태였다. 이에 따라서 티백으로 만들어진 상품도 존재했다. 그 외에는 잎을 그래도 어항에 넣는 방법인데 3일 이하의 기간을 권장하고 있었다. 이유로는 알몬드 잎의 부패로 인한 악영향을 꼽았는데, 타 사이트에서는 자연적인 부패가 발생하게 두어도 수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일설하고 있었다. 한마디로 사용자에 판단에 맡기는게 나을 듯 하다.



    Youtube 동영상(Indian Almond Leaves(Catappa / Ketapang) for sale at tyne Valley Aquatics)을 보면 난태생 어종과 베타, 새우, 구라미, 킬리피쉬와 일부 약산성을 필요로 하는 어종에 사용하면 좋다고 한다.

    제품을 검색해 보니
    헬로아쿠아에서 상품 포장하고 남은 잔분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이 있었다.


'HOBBY'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봉 - 플라나리아제로  (0) 2013.02.17
60 WIDE] + 7 나나 활착 + 루리 입수  (0) 2013.01.19
60 WIDE] + 4 새우항 셋팅!!!  (0) 2013.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