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ishing...
  • eating...
MISCELLANEOUSNESS

Multi Reader 장착

by 회색뿔 2013. 1. 23.


EZ-CTRL T2R2 USB 3.0

USB 3.0 슈퍼스피드 SUPERREADER USB 3.0 BLACK


사용하던 USB 타입의 멀티리더기가 오작동을 빈번하게 일으켜서 구매해서 장착.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과는 달리 스펙으로는 속도차이가 많이 나지만 정확한 스피드 차이는 모르겠다.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테스트 할 수 도 있지만 여분의 메모리가 없다. 그러나 장착시에는 확실히 깔끔하다는 느낌은 받는다.


기존 USB 타입의 멀티리더와는 다르게 메인보드 PCI 슬롯에 인터페이스를 장착하고 보조전원을 입력해야 한다. 

그래서 총 2개의 보조전원(PCI에 하나 리더 본체에 하나)을 공급해야 한다. 기존에 완제품으로 판매되는 완성형 PC들은 여분의 전원 케이블을 남겨놓지 않는 경우가 많아 장착하는데 굉장히 애를 먹게 될 것으로 생각된다.

본체를 열어서 PCI 카드를 장착해야 하며 과거 3.5인치 플로피 디스켓이 장착되던 부분에 리더기를 장착해야 하므로 컴퓨터 조립에 대하여 기초적인 지식이 없는 사람은 장착하기 난해하다. 그러나 본체에 장착됨으로서 굉장히 깔끔한 정리가 가능하다.


USB 3.0 슈퍼스피드 SUPERREADER USB 3.0 BLACK, EZ-CTRL T2R2 USB 3.0


멀티리더에서 사용가능한 메모리타입


 SD, MC

  SD, SDHC, SDXC, MMC, MMC+, HS SD, MMC 4.0, MMC 4.2 외 24종

 (어댑터 필요)

  miniSD, miniSDHC, HS miniSD, Ultra II miniSD, MMCmicro, MMCmobile 

micro SD, M2 

  microSD, microSDHC, T-Flash, MS Micro(M2) 

CF 

  CF I, CF3.0, XS-XS CF, Ultra II CF, CF Pro, CF 4.0외 11종 

MS, MS Duo 

  MS, MS Duo, MS Pro, MS Pro Duo, HS MG, MS Pro-HG Duo 외 18종 


와 스펙으로만 보면 진짜 현존하는 모든 메모리는 다 읽어 들일 수 있는거 같다(광고에도 그렇고)그런데 어댑터 필요는 어떤 어댑터를 말하는 건지? 실제로 저기 있느 메모리중에 처음 들어보는 메모리 타입도 많다.


아무튼 결과는 비교적 비싼 5만원이라는 비용을 들였고 설치도 어렵지만 굉장히 깔끔하고 다양한 메모리 포멧을 지원한다. USB 타입의 휴대성을 필요로 하지 않고 약간의 투자를 들여 고속의 전송을 요한다면 써볼만 하다.


EZ-CTRL T2R2 USB 3.0 DRIVER

'MISCELLANEOUSNE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탕화면  (0) 2013.02.06
어항 환경 구축 공부  (0) 2013.01.21
멀티리더기 오작동의 원인?  (0) 2013.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