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ishing...
  • eating...
HOBBY

업소용 반찬통 밧드로 부화 셋팅해보기.

by 회색뿔 2021. 9. 7.

  오늘은 1/4 사이즈 밧드를 부화용 바닥재를 테스트할 준비를 해보기로 한다. 선택한 밧드는 공기가 순환할만한 공간만을 남기고 인큐베이터 한층의 공간을 최대한 사용이 가능하다. 즉, 공간 활용도가 높다. 

  반면 단점은 손잡이 부분이 아래로 2~3cm 정도 푹 꺼져있어 알에 닿지는 않아도 수분이 맺혀 떨어질 수 있기에 손잡이 부분의 공간은 이용하기가 힘들어 보인다.

  반찬통과 화공석 조합의 테스트를 위해서 2일전에 나온 무정란을 실험 대상으로 삼았다. 말라서 비틀어져 있다. 분명 곰팡이가 필테지만 며칠 만에 피는지 또 말라버린 알이 수분을 머금고 펴지는지 살펴볼 요량이다. 화공석이 수분을 잘 머금고 밧드가 제 역할을 해준다면 알은 적당한 수분을 공급받고 펴졌다가 시간이 흐름에 따라 곰팡이가 펴고 부패가 시작될 것이다.

1/4 사이즈 밧드
1/4 2인치 밧드. 

  크기는 265 x 162 x 60mm로, 인큐베이터 한층을 적당히 채워준다. 만약 실험에 실패한다면 잘 씻어 말려서 반찬통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천연 제올라이트, 화공석

  바닥제로 쓸 제올라이트다. 가공되지 않은 상태의 제품으로 바닥재로 쓰기에 적합해 보여 선택했다.

#천연 #제올라이트 #화공석

부화 테스트 셋팅
  무정란을 올린다.

  알을 올리고 인큐베이터에 넣어 경과를 지켜본다. 알이 썩기 전에 말라서 움푹 들어간 부분이 팽팽하게 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잇다면 바닥재 뿐만아니라 에그 컨테이너로서의 활용 가치가 있을것이라 생각된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HOBB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캔들링 랜턴.  (0) 2021.09.10
판게아 브리딩 포뮬러 직구하기.  (0) 2021.09.03
카푸치노 베이비 분양.  (0) 2021.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