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JOY LIFE/TASTY

든든한 아침식사가 가능한 공릉역 한촌설렁탕

by 회색뿔 2021. 8. 30.

  얼마 전 설렁탕을 집으로 배달시켜 먹었다. 무난한 맛,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간편하게 즐기기에 좋다고 생각했다. 

  배달로 이용했었기에 매장의 위치를 알지 못했는데, 이른 아침 공릉역 주변을 걷다 매장을 발견하고는 아침을 해결하기 위해 방문했다.

한촌설렁탕 공릉역점
서울 노원구 동일로 1045 
설렁탕 등

#한촌설렁탕 #퀸스메디 #산부인과 

  와이프가 바로 옆 산부인과에 입원해 있는 터라 멀리 가지는 못하고 또 병원에서 보호자의 식사는 제공되지 않기에 부득이 근처 식당으로 왔다.

매장 내부.

  4인 기준 테이블 십 여개가 준비되어 있다. 

만두설렁탕 1인분

  떡국국을 정말 좋아하는 필자가 주문한 만두 설렁탕이다. 이름은 생소하지만 나온 음식은 익숙한 떡만둣국이다. 다른 점이라면 설렁탕 베이스라는 것! 가끔 집에서도 즉석 사골곰탕을 사다가 떡과 만두를 넣어 떡만둣국을 끓여 먹고는 하는데, 아마도 그 맛이 날 것이라 지례 짐작한다.  

#만두설렁탕 #떡만두국

만두설렁탕과 김치.

  담백한 맛이 물릴라 치면 입안을 개운하게 정리해줄 구원투수 김치도 함께 준비되어 있다. 이쯤 되면 수유로 고생하고 있는 와이프에게 포장해다 주고 싶은 데, 조심해야 될 음식 리스트가 산처럼 적혀있는 노트에는 김치도 포함되어 있고, 와이프는 이미 아침을 먹었기에 와이프 생각은 잠시 접어두고 먹는데 집중한다.

어느새 떡을 건져먹고 밥을 만다.

  뚝배기로 온기가 한참이나 유지되다 보니 떡을 다 건져먹고 밥을 말 때까지도 국물은 그 뜨거움을 유지하고 있다. 밥을 마저 먹고 만두마저 먹고 나서야 아침식사를 마무리한다. 

#만두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