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ishing...
  • eating...
MISCELLANEOUSNESS

CORSAIR K83 무선 키보드 개봉기.

by 회색뿔 2021. 8. 11.

  거실에서 쓸만한 키보드가 뭐가 있을가? 한동안 고민을 많이 하다가 잊혀졌던 주제였고, 한 두가지 제한 조건을 달고나니 선택의 폭은 좁아지고 마음에 드는 제품은 없고 있어도 가격대가 높다.

  1. 키보드 + 마우스가 일체형이어야 할 것.
  2. 멀티 패어링이 되어야 할 것.
    2-1. 동글이 별도로 있어야 할 것.

  그러던 차에 카카오뱅크가 상장(청약)으로 15만원 정도 이득을 보았기에 주변에서 추천해주었던 CORSAIR K83 키보드를 구매했다.

CORSAIR K83 WIRELESS KEYBOARD / TRACK PAD

  어떤 커뮤니티에서 "커세어는 허세어다. 가격대비 선능이 좋은 편이 아니다. 대신 멋은 한껏 부릴 수 있다."로 표현하는 글을 본적이 있다. 그래서 일까? 커세어 제품은 첫 구매다. 

  노란 바탕의 케이스의 검정과 짙은 회색의 제품의 사진이 눈에 들어온다. 

#CORSAIR #커세어 #K83

키보드와 설명서가 보인다.

  조이스틱과 L / R 키(후면)도 있어 게이밍 키보드의 역할도 겸한다. 즉 엔터테이먼트에 맞춰 설계했다고 할 수 있는 부분이다. 하지만 조이스틱을 활용하는 사람이 몇이나 있을지 의문이다.

반응속도가 중요한 게임용 키보드로 활용가능하게 만들어주는 2.4GHz 동글이도 포함되어 있다.

  2.4GHz(1대, 동글이)와 Bluetooth(2대)를 이용하여 최대 3대까지 연결할 수 있다. 거실에서 동글이로 미디어PC룰 블루투스로 TV / 휴대폰을 연결하여 사용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데이터 케이블도 동봉 되어 있어, 충전중에도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어둠 속에서도 빛을 발하는 백라이트 기능.

  어둠 속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내는 백라이트, 배터리만 많이 먹지 얼마나 이쁘겠어? 하지만 생각보다 이쁘다. 때문에 극도로 배터리를 절약해야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켜놓고 사용 중이다.

연결선택과 미디어 제생제어가 가능하다.

  멀티 페어링이 가능한 제품이니 연결 대상을 선택할 수 있는 키도 당연히 존재한다. 원하는 대상과 연결하려면 Fn + F5~F7키를 눌러 쉽게 연결할 수 있다. 2~3초 이상 길게 누르면 Paring  Mode가 활성화 된다. 

  생각보다 좋은 타건감으로 세컨 키보드로서 또는 멀티미디어 환경에서의 입력장치로서 나쁘지 않은 사용자 경험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하루 3~4시간 씩 3일을 사용하니 충전 경고가 뜨는 것은 아쉽다.

  #2.4GHz #bluetooth #블루투스 #게이밍 #기어 #무선키보드 #내돈내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