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BBY/REPTILE

#도마뱀사료 #슈퍼푸드 비타후르츠 피치망고 급여 후기

by 회색뿔 2021. 8. 5.

### 자율 급식 잘되는 슈퍼푸트 비타후르츠 피치망고 ###

  내 개채들을 모두 지곤에서 생산하는 슈퍼푸드만을 급여하고 있다. 주에 1번 정도는 건강을 위해 충식을 병행하고 있지만 충식은 어디까지나 보조 식단으로 제공되고 있다. 이 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지곤에서 연구 개발되는 여러 가지 향과 맛을 슈퍼푸드(피치망고, 바나나 크림, 수박 바나나, 파인 망고, 수박 망고, 스트로베리, 비타 인섹트 등)가 있기 때문이다. 사육자도 맛과 향을 바꿔가며 더 기호성이 좋은 제품을 선택할 수 있기에 편식하는 개채들도 굶는 날(적게 먹는 날)을 줄여 갈 수 있기 때문이다.

J.I.F 전문 사료 코너[LINK]

비타후르츠 피치망고

  지난 10일간 이 제품을 사용한 후기를 적어본다.

  피치망고 제품, 달콤하고 상큼한 향으로 크레를 유혹한다. 이 향에 사람도 유혹되는 것이 단점일까? 복숭아 아이스티를 마시면서 슈푸를 물에 개고 있었는데, 나도 모르게 슈푸 그릇을 입에 가져다 댄 일과 늦은 저녁 거실에서 슈푸를 개고 있었는데 와이프가 나오면서 "뭐 먹어?"라고 묻는 에피소도가 있었다.

#지호의곤충농장 #슈퍼푸드 #비타후르츠 #피치망고 

제품 설명 [출처 : http://superworm.co.kr/shop/item.php?it_id=1611292444]

  향으로 유혹한다고 절대 영양소가 부족한 것이 아니다. 자연에서 게코가 먹는 각종 먹이의 분말과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다. 겨울철 한파로 귀뚜라미 구매가 불가능할 때에는 슈퍼푸드만 급여하여 알을 받을 적도 있었다.

#슈퍼푸드 #브리딩 #번식 #크레스티드 #게코 #사료

랩티박(유산균), 슈퍼자임(정장제), PCV(칼슘 및 비타민제).

  2일 간격으로 급여하는 슈퍼푸드는 소화 흡수를 돕는 랩티박(유산균)과 염증 예방/치료/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슈퍼자임을 첨가하고 1주에 한번 정도는 각종 비타민과 칼슘이 첨가되어있는 PCV를 함께 급여한다. 다시말하면 랩티박과 슈퍼자임은 극소량 매 급여에 첨가해도 좋다.

  기본적으로 슈퍼푸드에 각종 영양소가 첨가되어 있어 단품으로 슈푸만 사용해도 된다. 그럼에도 주에 한번 정도는 다른 영양제를 첨가하여 소화 흡수를 돕는다. 각영양제는 5%(미만) 정도만 넣어 슈푸 자체에 기호도를 떨어트리지 않는 선에서 첨가한다.

#렙티박 #슈퍼자임 #게코PCV

영양제 종 세트와 슈퍼푸드

 

  슈푸와 물의 비율을 1 : 1로 넣고 물을 점차 추가하며 농도를 묽게 한다. 성체들은 뻑뻑하게 게도 먹는 녀석들이 있지만 어린 개체일수록 묽게 타주는 걸 좋아한다. 

농도 조절 중.

  준성체, 성체들은 위 농도로 주어도 잘 먹는다. 하지만 베이비들은 위처럼 주면 잘 먹지 않고 이내 흥미를 읽기에 조금 더 묽게 타 준다. 혹시라도 뭉친부분이 있다면 풀릴 수 있게 10~15분 정도 숙성시킨다.

슈푸 그릇에 가득담아 하룻밤을 지세웠다.

  휘 산형 슈푸그릇에 가득 넣어주고 하룻밤이 지나 아침에 그릇을 빼주었다. 먹성이 좋은 개체들은 설거지까진 아니더라도 깔끔하게 먹어 치웠고 입이 짧은 아이들은 반 정도 먹었다. 40g 대의 아이들은 거의 다 먹은 듯하고 20~30g 대의 아이들은 조금 남긴 듯하다.

  한 가지 더 마음에 드는 포인트는 어떤 슈푸는 하룻밤이 지나면 쉰내가 나거나 발효되어 술 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는데, 이 제품은 상하거나 심하게 발효된 듯 한 냄새는 없다. 게다가 바로 전 주에 충식을 넉넉하게 시켰더니 똥 냄새가 심했는데, 이 제품을 주기 시작한 뒤로는 점차 변 냄새도 줄어가는 것이 느껴진다.

#휘산형 #슈푸그릇 #물그릇

오늘도 크레는 뚠뚠.

  다크 벅스킨 녀석 요즘 잘 먹는다 싶더니 금세 살이 붙고 있다. 오늘도 크레는 뚠뚠하게 잘 자라고 있다.

자료 사용의 허가를 구함.

 

#내돈내산 #리뷰 #슈퍼퓨드 #리키에너스 #뉴칼레도니아 #자이언트게코 #먹이 #피딩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