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ishing...
  • eating...
HOBBY/PLANTS

토기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과천 금성토기화분

by 회색뿔 2021. 2. 10.

 오늘도 취미생활 홈 가드닝을 위해서 식물이 아닌 화분을 구매하려 과천을 방문합니다.
 사실, 회사 근처라 점심(휴식) 시간 쪼개서 방문할 수 있는 곳이다. 

 가드닝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씩 토분을 최저가로 구매할 방법을 검색해 봤을 것이고, 그때, 금성토기화분을 접했을 법하다. 요즘은 유튜브나 블로그에서 소개하는 것을 꽤 많이 볼 수 있다.

 오전에 출근하면서 마신 커피의 영향일가? 점심시간인데 두통이 인다. 밥도 먹기가 싫고 산책이나 할 생각에 건물 밖에 나가려다 차라리 궁금했던 회사 근처의 유명한 토분 매장을 방문하기로 마음먹고 발길을 돌렸다.

금성토기화분

금성토기화분
주소 : 경기 과천시 양재대로 109

 과천 화훼단지 건너편에 위치해 있기에 분갈이할 화분을 어디서 살지 고민할 필요는 없다. 물론 단지 내에도 화분 가계는 있다. 가까운 곳에 마음에 드는 토분이 없다면 이곳까지 이동해 봄직하다.

다양한 디자인과 크기의 토분이 준비되어 있다.

 토기/토분 전문 매장이어서 일가? 다른 곳에서는 보지 못한 다양한 디자인과 크기의 화분이 모여있다. 필요한 크기나 용도를 말하면 찾아준다

오늘의 목표, 타공 토분을 찾았다.

 오늘의 목표 타공 토분을 찾았다. 얼마 전 구매한 대명 석곡을 심을 화분을 찾았다. 대명석곡을 심어 두면 앞으로 10년간은 분갈이하지 않아도 될 만한 크기(착생란은 화분의 크기가 의미가 없다고...)다.

실린더, 아래가 넓고, 좁은 형태도 있다.
화사하게 양각된 화분과 항아리나 물단지가 생각나는 화분도 있다.
이 화분들은 예전에 남사 에르베에서 보았던 이쁜 디자인의 토분이다.

 남사 에르베 매장 한 귀퉁에서 보았던 이쁜 디자인의 토분도 이곳에서 만날 수 있다. 이 디자인의 토분은 집에도 하나 있다. 알고 있는 디자인의 화분을 보니 반가움은 두배.

원하는 형태가 없을 수 없다.
낮고 커다란 배수 구멍이 있는 것이 착생난이나 다육을 심어도 될 듯 하다.
그외 다양한 디자인의 토분들.

 사장이나 직원이 여유가 있을 때는 직접 설명도 해주지만 바쁠 때는 필요한 물건을 말하면 위치를 알려주기도 한다. 하지만 물어볼 것도 없이 조금만 둘러보면 필요한 화분을 찾을 수 있게끔 종류별로 배치되어 있다

 여기저기 둘러보고 사진을 찍으며 필요한 화분을 선택했다. 큼지막한 사이즈의 화분 3개를 골랐음에도 가격은 3만 4천 원, 소매 매장에서 구매했다면 4~5만 원은 충분히 나올 법한데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에 만족도가 높다

 인터넷이나 근처에서 마음에 드는 화분이 없다면 근처를 지나면서 화훼 단지와 함께 방문해 봄직하다. 

- 방문 & 리뷰 글입니다.

 

'HOBBY > PLAN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리브 씨프레시노  (0) 2020.12.20
인디아 알몬드 잎  (8) 2017.10.02
곡정초 꽃 그리고 영양제 주기.  (2) 2017.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