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JOY LIFE/TASTY

팔도 일품 해물라면

by 회색뿔 2019. 6. 23.

※ 팔도 일품 해물라면 리뷰 이벤트로 상품을 지원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팔도의 해물라면 출시함과 동시에 시작되는 이벤인줄 알았으나. 제품 정보를 찾아보면 출시한 지는 꽤 되었는지 2년 전, 2017년에 작성된 글도 있습니다. 첫 출시는 2000년 대 초 중반에 출시된 제품을 지난 해 리뉴얼 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얼큰, 시원, 개운한 맛을 내새운 이 라면은 제주도에서 맛보는 문어라면과 비슷한 맛이 난다고 합니다. 제주도에 간다면 이 문어라면을 먹어야 겠네요.

제주도는 맛있는 먹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그런 제주를 방문한지 거의 10년이 다 되어가는데 문어라면보다는 오분자기 뚝배기와 같은 전골이나 찌개류를 많이 찾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제주 흑돼지도 맛있는 먹거리임이 틀림없습니다.

오늘은 제주도의 문어라면과 비슷한 맛이면서 문어, 새우, 미더덕 첨가한 해물라면에 대해서 적어봅니다. 

팔도 일품 해물라면, 해물이 라면을 살렸다!

선물용 한박스 라면 20개가 택배로 배송되어 왓씁니다. 20개면 여러가지를 시도하기에 충분한 갯수입니다. 

1. 조리법(정석)과 비슷하게 끓이기.
2. 설렁탕 육수에 끓이기, '신라면 불랙처럼'.
3. 만두와 계란을 넣어서 끓이기, '남자라면'.

가장 맛잇다고 느꼈던 것은 1번입니다. 그래서 1번에 관해서 적어봅니다. 솔직한 애기로 2번은 해물라면의 특색이 사라지고 느끼해져서 추천하고 싶지 않은 맛이었습니다. 3번은 익히아는 단맛이 강해지는 의례 먹어봣던 만두라면이었습니다. 가능하다면, 주말에 가락시장에 들러 해산물 몇가지를 구매해서 진짜 쓸.고.퀄 라면을 만들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조리법은 기본 조리법을 참고해서 물의양을 취향대로 조절하면 됩니다. 

조리법.

1. 끓는물 550ml(3컵정도)에 면, 분말스프, 건더기스프를 넣고 약 4분간 끓이면 일품해물라면의 얼큰하고 시원함을 즐길 수 있습니다.

2. 나트륨(식염 등) 섭취를 조절하기 위하여 기호에 따라 적정량의 스프를 넣어 드십시오.

 

조리법, 준수하면 맛있어집니다.
 

전 조금 짠 라면이 맛있어서 물을 약간 적게 맞춰서 넣습니다. 

끓어 올라라 물이여!!
 
빨리 익어라!! 현기증 나기 시작한다!!
 

물을 올리고, 스프와 건더기를 먼저 넣어 다시 긇어 오르면 면을 투척!! 물이 약간 졸아들 때 즈음에 불에서 내려 상으로 옮겨줍니다.

오늘의 시식은 제가 아닌 여자친구가 합니다. 전 이미 한번 먹어봤는데 오징어 짬뽕보다 순한 해물라면 느낌이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여자친구는 제주도의 문어라면과 가장 비슷한 맛을 느꼈답니다. 남과 여의 표현의 차이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오늘 제 라면 맛 순위는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TOP3 안에 이 라면이 안착하는 날이었습니다. 

낚시를 다녀와서 해산물이 풍족한 날에는 라면에 넣어 먹어보는 건 어떨가요?

※ 팔도 일품 해물라면 리뷰 이벤트로 상품을 지원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