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ishing...
  • eating...
ENJOY LIFE/TASTY

의정부 부대찌개 맛집, 오뎅식당

by 회색뿔 2018. 10. 6.

  ### 허기숙할머니 원조 오뎅식당 / 의정부 부대찌개 거리 맛집 ###  
[경기도 / 의정부시 / 의정부동]

20세, 대학 1학년 피 끓는 청춘으로 친구와 함께 허름한 오뎅식당을 방문했던 것이 처음 방문 한 것이고, 이제는 이 거리가 '의정부부대찌개거리'란 이름으로 우리를 맞이하고 있다. 찬바람이 불기시작하는 요즈음에는 따뜻한 국물과 함께 할 수 있는 메뉴를 찾게 된다. 

문득 '의정부 부대찌개'가 유명세를 타게 된 이유가 무엇일까? 나는 날이 차가워지는 이맘 때 한번씩 찌개 생각과 함께 찾아온다.

우리의 음식을 데워줄 소중한 도구이다. 전골냄비에 재료와 육수를 담고 뚜껑을 덮어준다.

깔끔한 실내의 태이블과는 어울리 않아 보이는 투박한 가스버너가 중앙에 위치하고 있다. 강한 화력으로 음식을 빠르게 데워준다. 이른 점심시간, 11시 20분에 방문했음에도 모든 테이블에 손님이 자리하거나 정리 중이어서 벌써 많은 이들이 배를 두둑히 채우고 자리를 했었음을 알 수 있다.

부대찌개 2인분 + 두부 + 라면사리다.라면을 먼저 건지고 좀 더 졸인다.

라면이 익고 나면 라면을 먼저 건져서 주린배를 다스리고, 좀 더 재료의 맛이 육수에 베어들고 조화를 이룰 수 있게 한소끔 떠 끓여준다. 

평소에 시내에서 먹던 체인점 부대찌개와는 달리 자극적인 맛은 아니다. 부드럽고 순한 맛이다. 수요미식회에 나온 음식점의 메뉴들을 보면 대부분 어른들이 좋아하는 맛이다. 방송에 출연한 집들 중 몇 곳을 방문해보았으나 공통적인 점은 맛이 담백하고 순하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다. 

메뉴는 부대찌개 단일 메뉴인데 각종 다양한 사리를 추가할 수 있다. 일행이 많으면 부대찌개를 조금 적게 시키고 좋아하는 사리를 추가하는 것도 좋다. 육수는 필요할 경우 추가할 수 있다.

총평 : 어른들이 좋아하는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주차장을 구비하고 있어 찌개거리내에 유일하게 주차 부담이 적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위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