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ishing...
  • eating...
ENJOY LIFE/TASTY

대한곱창 본점 [서울 / 광진구 / 능동, 군자역]

by 회색뿔 2018. 9. 15.

 ### 화사가 붐을 일으킨 대한곱창, 그 중에서도 본점 ### 

그룹 마마무의 화사가 '나혼자산다'에 출연해서 전국민에게 곱창의 맛을 알게 해주었다.
그 전까지 곱창을 먹지 않던 친구마저 '곱창이 맛있냐?'며 물어오게 하였으니, 온 국민은 지금 곱창 열풍에 휩싸여있다. 

최근 내 블러그에 곱창 관련 포스팅이 많아 진 것은 여자친구가 곱창 러버이기 때문이다. 농담으로 울다가도 곱창을 구워주면 웃어 줄 것 같은 느낌은 나만의 생각이겠지?

서비스 염통, 막창, 버섯, 양파, 부추

그리고 김치

막창, 버섯, 양파, 부추, 김치 그리고 서비스 염통, 우리가 곱창집에 가서 주문한 메뉴가 익을동안 우리는 염통을 익혀서 허기를 달랠 수 있다. 그런데 항상 느끼는 건데 이 염통을 다 먹어도 메뉴는 익지 않는다. 염통 좀 더 주었으면 하는데, 그런 집은 잘 없다. 


식당을 경험해보니 보이는 문제 점이 몇 가지 있다.

1. 이 곳도 안전 불감증.
메뉴가 어느정도 익어가면 직원이 와서 불쇼를 해준다. 해주는 건 좋은데 미리 말을 해줬으면 하는데 조용히 스윽 나타나서 불 붙이고 깜짝 놀라고 나면 "위험해요."라고 말해준다. 이 것은 너무나 무책임하다 느껴졌다. 이 부분은 그냥 "물러나세요."라고 한마디만 해도 될 일인데 안타깝다. 반드시 고쳐졌으면 좋겠다.

2. 주문이 밀린다.
손님이 많은 만큼 주문을 하고나서 10여분이 흐른 뒤에 메뉴가 제공된다. 

3. 테이블 간 간격이 좁다.
옆 테이블의 이야기가 내 테이블에 공유된다. 반대로 내 이야기가 그 테이블로 전달 될 수 있다. 따라서 대규모 행사나 진지한 이야기 할 거면 다른 식당으로 옮기는 것이 좋겠다.

제일 중요한 맛은 10점 만점에 7점 정도로 보인다.

모듬 메뉴

볶음밥 3인분

볶음밥은 3인분을 주문했지만 양은 적다. 많다고 느낄 수 있는 양은 결코 아니었다. 또한 사진에는 없지만 뚝배기 전골도 2개를 주문했다. 뚝배기 전골 맛은 있지만 시간을 차이를 두고 주문한 2 그릇의 뚝배기의 맛이 서로 다르다. 음식점에서 맛이 고르지 못하다는 것은 약점일 것이다. 운이 좋게 맛이 더 좋은 쪽의 뚝배기가 내 쪽으로 전달 된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좋은 기억을 가지긴 힘들 것이다.

실내의 모습, 맛은 나쁘지 않았다. 하지만 썩 그리 좋은 느낌을 받기는 어려웠다. 유명한 맛집도 좋지만 여유를 가지고 찾을 수 있는 한적한 맛집이 그리울 때도 있다.

방문은 아래 지도를 참조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