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ishing...
  • eating...
ENJOY LIFE/TASTY

꼬꼬당 [서울 / 성동구 / 행당동]

by 회색뿔 2017. 5. 14.

꼬꼬당 [서울 / 성동구 / 행당동]

내 입맛대로 닭갈비를 조리해 먹을 수 있는 한양대 근처 닭갈비 식당.

한양대 3거리 근처, 꼬꼬당이라는 곳으로 오라는 위치공유 메시지만 남긴체, 갑작스런 친구의 부름에 왕십리로 오랜만에 나섰다. 알려준 위치로 스마트폰과 GPS를 이용하여 도착하였지만, 약속장소를 찾을 수 없었다. 친구 놈이 위치공유를 이상한 골목으로 해 놓은 것이다. 덕분에 이웃한 다른 골목에서 해매고 있었던 것, 속으로 욕을 한바가지하면서 다시 이동하여 친구들을 만날 수 있었다.

인사대신의 오늘의 첫마디는 "스마트폰이 나온지 몇년이 흘렀는데, 아직도 위치 공유조차 제대로 못하는 것이냐?"라며 면박을 주고 인사치례를 넘긴다.

먼저 도착한 일행들이 이미 닭갈비를 익히고 있었는데, 둘러보니 재료는 한쪽에 쌓여있고 취향대로 가져다가 조리해 먹는 일명 닭갈비 뷔폐다. 육수와 양념을 넣고 충분히 조리하다 보면 옆에, 짜장, 커리, 매운 분말이 있어서 취향대로 맛의 강약을 조절할 수 있게 되있었지만, 우리는 기본 맛으로 한 솥 볶아 내어 먹는다. 

한참을 볶아 자작해진 닭갈비에 깻잎을 더 얹어 상큼한 맛을 더하여 먹고 나니 썩 괜찮은 맛이더라. 아무래도 떡, 라면, 고구마 등의 사리도 있으니 취향대로 조리하여 색다르게 먹을 수 있다. 만약 양이 모자르다 느껴진다면 재료는 거진 다 준비되어 있으니 닭갈비를 추가로 조리하거나 볶음밥을 도전해 보는 게 어떨가? 우리 일행은 닭갈비 2판으로 배불리 먹고 항복을 외치며 자리를 털고 일어날 수 밖에 없었다. 볶음밥도 상당히 개성있게 볶아 낼 수 있을 것 같았는데, 양 조절에 실패한 점이 아쉽다. 


위 구글 지도를 참조하여 방문하고자 한다면 지도상의 살곶이길(차로) 보도쪽에서 찾아가는 게 좋다. 길가쪽 2층에 위치하고 있으니 참조하기 바란다.

※ 자비로 취식 후 작성한 글입니다.

가격정보 : 

무한리필 닭갈비(평일점심) 7,900원
무한리필 닭갈비(평일저녁) 9,900원
무한리필 닭갈비(휴일) 9,900원
매운닭 이도꼬꼬갈비 10,900원
매운닭 삼도꼬꼬갈비 10,900원

출처 : https://store.naver.com/restaurants/detail?id=37779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