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ishing...
  • eating...
ENJOY LIFE/TASTY

한옥마을 먹거리 [전라북도 / 전주]

by 회색뿔 2017. 3. 22.
내가 먹어본 한옥 마을 먹거리.

독자의 시간절 팁!
음식 사진 없습니다. 먹기 바뻐서 못 찍었어요. 흠흠..

조점례 남문피순대 집에서 해장 순대국을 먹는 데, 순대국 안의 피순대가 너무 맛있어서 안먹으면 후회할거 같아, 피순대를 추가로 주문해 먹고는 배불러서 다른 음식들은 포장해서 서울로 운송(?)했다.
(그리고는 먹기전 사진찍는걸 까맣게 잊어버렸다.)

돌아오는 길에 배송사고로 배 속으로 사라진 바게트버거는 존재했다는 사진자료 하나 남지기 못하고 사라졌다. 그래서 항상 먹거리 포스팅 할 때마다 먹기 바뻐서 음식 사진 찍는 걸 잃어버리고는 항상 아직 "내공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블러그의 음식 포스팅은 2번 이상 방문한 집들이 많다. 그렇지 않은 음식점들은 인내(식욕)의 한계점에서 잘 견뎌 낸 결과물일 것이다.

풍년제과.
3대가 이어온 초코파이.

요즘은 몇몇 카페나 매장에서 가끔 비슷한 모양의 초코파이를 볼 수 있다. 먹기 전 까지는 "초코파이가 맛있어봐야 얼마나?"라는 생각을 했었다. 역시 음식 앞에서 선입견은 망상일 뿐이었다.

매장의 위치는 한옥마을을 가로지르는 큰 길에 위치하여 걷다보면 마주한다. PNB가 뭐지 하고 지나가면 안된다.

길거리아.
새콤 달콤 맛있는 바게트버거
다진고기, 양파, 양배추, 데리야끼, 케첩 소스까지 어우로져 새콤 달콤 적당한 매운 맛까지 셀러드를 먹는 거 같은데, 바삭한 빵이 어우려지는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 맛을 경험할 수 있다.

가격은 4천원.
매장 위치는 약간 애매한 이면 도로로 접어드는 곳에 있다. 반드시 방문할 거라면 지도를 꼭 참고하며 이동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