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ishing...
  • eating...

2017/119

알부자 [서울 / 강남 / 역삼동] ### 알부자 [서울 / 강남 / 역삼동] ###강남역 회식이나 모임으로 좋은 곳, 알부자.일찍 퇴근하고 회사 사람들과 어울려 알 요리를 먹으로 간다. 생선구이를 먹을 때 딸려온 알과 알밥, 알탕말고 내가 먹어본 요리가 무엇이 있을가? 많아봐야 볶음밥이나 다른 요리의 부재료로 첨가된 것이 대부분이었을 것이다. 오늘은 알이 요리의 전부인 음식이다.우선 이 알은 무엇의 알일가? 닭의 알은 아니다. 계란이 아니니까, 그렇다면 무엇일가 명태, 대구, 숭어 추측이 난무한다. 하지만 이 알은 참치의 알이다. 우리가 회로먹고 구이로 먹고 초밥, 통조림등으로 먹고 있던 참치의 알이다. 참치의 알이니 이 만한 양이 나오는 것일가? 알찜(중 4.7만원)으로 시작한다. 먹다가 부족하면 고니와 알만 따로 추가가 가능하다. 가.. 2017. 11. 23.
합판 시트지 DIY ### 합판 시트지 DIY ###지 난주 앵글을 리폼하였다. 그 결과, 쓸만한 조립식 앵글을 얻게 되었는데 설치하고 나니, 앵글은 하얀색인데, 합판의 오염이 더 부각되어 보이는 단점을 발견하게 되었다. 그래서 시트지 작업을 하고자 마음 먹게 되었고, 주말을 이용해 결행하게 되었다.준비물 : 장갑, 시트지, 칼, 헤라, 수성프라이머 그리고 노동력.프라이머는 보통 본드라고 말하던데, 본드는 아닌 것 같다. 끈적함은 느껴지지 않았다. 시트지의 접착제와 반응해더 더 잘붙게 해주는 역할을 하는 지는 모르겠다.왼쪽의 위처럼 프라이머를 골고루 발라주고, 특히 모서리를 집중해서 발라준다. 이날, 초보자의 실수로 다 마르지 않은 프라이머 위에 재 도포를 하는 바람에, 건조중이던 프라이머가 뭉치는 일이 있었지만, 사포질을.. 2017. 11. 21.
네이버 WAVE 네이버 WAVE 구매. 집에 스피커를 하나 구매할가를 망설이고 있었는데, 이번에 네이버 뮤직에서 1년 스트리밍 무제한 이용권을 한번에 결재하면 프렌즈 스피커를 무료로 주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지난 9월에도 진행했는데 30분만에 품절 사태가 온 것 같은데, 당시에는 모르다 이번에 알게 되어서 신청했다.WAVE는 40,000원의 추가 결재가 있다. 반면에 프렌즈는 추가금 0원이지만 출력이 더 좋은 WAVE를 선택했다.박스에서 부터 이미 네이버 WAVE라고 자체 발광중이다. 박스를 열면 이렇게 패키징이 드러나고, 전원 케이블과 어뎁터 본체, 그리고 설명서들을 확인할 수 있다. 군청색이 과하게 밝지 않고 고급스럽다. 무드등의 색도 괜찮은 것이 잠자리에 누워서 "셀리야 잠 잘때 듣기 좋은 노래 틀어줘."라고 하.. 2017. 11. 15.
조립식 앵글 리폼하기 조립식 앵글 리폼이라 쓰고 도색이라 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예전에 새장 받침으로 쓰다가, 몇일 안쓰고 너무 커서 접어서 베란다 한켠에 10년 정도 보관을 했더니, 왔다갔다하면서 기스가 나서 그 곳에 녹이 슬어 도색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도색을 마무리하고 나면 자취방에 짐을 정리하기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아침 일찍 부터 다이소에 가서 문열기를 기다려 스프레이 락카와 사포 장갑을 사서, 아파트 단지 한켠의 분리수거장으로 가서 버려진 서랍장을 작업대 삼았다.오늘의 작업 순서는 다음과 같다.1. 걸레로 오염을 한번 닦아낸다. 2. 녹슨 부분을 사포로 갉아낸다. 3. 락카를 빈틈없이 분사한다. 대상과의 거리는 2~30cm가 적당하다. 생각보다는 느린 속도로 천천히 이동하면서 분사한다.준비물 : 스프레이 락카, .. 2017. 11. 14.
장가계 황룡동굴 [중국 / 호남성 / 장가계 / 황룡동굴] ### 장가계 황룡동굴 [중국 / 호남성 / 장가계 / 황룡동굴] ###장가계 여행의 마지막 코스, 황룡동굴이다. 아시아에서 가장 큰 동굴이라고 하는 만큼 그 넓이과 길이에 감탄하게 된다. 약 20m의 기다란 석순, 이 것은 약 한화로 175억원 정도의 보험이 들어져 있다. 보험을 든 일이 계기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고 한다. 중국은 이런 식의 홍보를 많이 한다고 한다. 아시아 최고, 세계 최고, 세계 최초 이런 수식어를 중국 정부 차원에서 추진하는 일이 많아 보인다.장사시내에는 19일만에 52층까지 건물을 건설해서 기네스 북에 오른 건물도 있다고 한다. 기획된 기네스 북 도전이어서, 자재를 건설부지 근처에 모아 놓고 시작했다고 한다. 황룡굴에 도착하면 황룡굴의 가이드가 따로 있어서, 여행사 가이드는 .. 2017. 11. 11.
장가계 보봉호 [중국 / 호남성 / 장가계 / 보봉호] ### 장가계 보봉호수 [중국 / 호남성 / 보봉호] ### 장가계 여행, 보봉호를 돌아보는 일정이 있었다. 한문으로는 보봉호(寶峰湖)라고 적어놓았고, 장가계 무릉원 풍경구의 보석이라고도 불리운다. 이 곳은 험준한 산골짜기에 댐을 만들어 물이 갇혀 생긴 산중호수로 최대 깊이가 약 120m 정도되는 깊은 호수이다. 장가계의 험준한 산들이 그러하듯 이 곳에도 기암괴석들이 즐비하다. 호수이다 보니 보트를 타고 풍경을 보게 되는데, 장가계 인구의 70%는 토가족이라고 해서 그런지 토가족 젊은 이들이 가이드와 이벤트를 담당하고 있다. 배를 타고 이동하다보면 젊은 토가족 남,녀가 보트 앞으로 나와 노래를 불러주고 마지막에 '휘유~'라고 외치는데, 이는 '내가 마음에 들면 후렴구를 불러주오.'라는 의미가 있다고 한다.. 2017. 11. 9.
장가계 천자산 [중국 / 호남성 / 장가계 / 천자산] ### 장가계 천자산 [중국 / 호남성 / 천자산 ] ###천자산, 무릉원구에서 입산하여 무릉원구로 내려오는 코스, 장가계에서 원가계를 경험하기 위해서 이 곳을 찾았다. 케이블카를 타고 하룡공원으로 올라가고 셔틀을 이용하여 원가계를 구경하고 백룡엘레비터를 이용 후 다시 셔틀을 타고 십리화랑으로 이동했다. 가이드가 없었다면 이 먼 거리를 이 광활한 산속을 어떻게 이동하며 장가계를 경험할 수 있었을지 까마득하다.무엇보다 이 험준한 산에 케이블카를 설치하고 길을 내고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셔틀을 운행하는데 짧은 거리일 줄 알았으나 30분 거리, 게다가 중간 중간 환승할 수 있는 정거장도 존재한다. 물자를 어떻게 날랐을지 고생했을 것이 눈에 선하다.게다가 이동 중간 중간 집들이 존재하는데 십수년 전에는 이 산 .. 2017. 11. 8.
장가계 천문산 [중국 / 호남성 / 장가계 / 천문산] ### 장가계 천문산 [중국 / 호남성 / 천문산] ### 천문산 패키지 여행을 다녀온지 2주 이제서야 사진을 정리하기 시작했다. 중국의 첫 인상은 뭔가 일처리가 굉장히 느리다는 것이었는데, 이유는 비행기가 11시 30분에 내렸는데, 공항밖에 나온 시간은 1시, 비행기 3대 정도가 거의 동시에 내려서 수속이 늦어졌다고는 하지만 아무래도 너무 늦지 않았나 싶다. 인천공항이 월드 베스트급으로 빠른 것인지도.. 여행 1일차, 천문산을 방문한다. 시내에서 천문산 정상으로 이어지는 케이블카, 아시아에서 가장 긴 케이블 카라고 설명들었다. 케이블카를 타도 30여분 정상에 내린다. 멀미를 경험하기 쉬우니 마음의 준비를 하고 타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천문산 정상에 오르고 나서 우리일행은 바로 다른 리프트로 환승하여 .. 2017. 11. 7.
중국 장가계 여행 [중국 / 호남성 / 장가계 / 천문산] 장가계, 중국의 국가산림공원우리는 이번에 천자산과 천문산으로 이루어진 중국의 절경을 경험하고 중국의 스케일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된 계기를 얻게 되었다.우리에게 유명해진 것은 아마도 영화 아바타의 배경으로 알려졌기 때문이 아닌가 싶다. 여행 중 원가계에 가면 높은 절벽을 가진 커다란 바위가 실제로 영화 아바타에 나오기도 했다고 한다. 이번 여행은 노랑풍선의 한 패키지 상품으로 가게 되었고, 천문산, 천문산사, 천자산, 십리화랑, 비봉호수, 황룡굴을 차례로 방문했고, 천문호선이라는 중국의 뮤지컬을 관람했다.비록 방문할 때 안개가 많이 끼어서 시계가 좋지는 않았지만, 앞으로 몇 건의 블로그는 그런 중국 장가계의 사진들로 함께 하고자 한다. 2017/11/07 - [ENJOY LIFE] - 장가계 천문산 [중국.. 2017. 11.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