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ishing...
  • eating...

2017/0110

두리네 곱창 [서울 / 창동 / 창동역 2번 출구] 창동역 2번 출구 포장마차, 두리네 곱창창동역에서 유일하게 고민없이 찾는 곱창집이 하나있다. 지금까지는 친우들에게 소개했을 때 단 한번도 맛에 대한 불평을 듣지 못했고, 처음 방문한 친우들은 먹고 나서 가족들을 위해 포장해가는 집이다.처음에는 이름은 모르지만 창동에 맛있는 포장마자 집이 있다는 얘기만 듣고 다녀와서는 실망하고 또 다른 집 다른 집을 전전하길 수차례 결국은 이집을 찾게되었다.창동역 2번출구 앞 포장마차들을 따라 한바퀴 둘러보고 찾아갔어야 했지만, 지금은 창동역 2번 출구에서 나와서 왼쪽으로 바로 가서 두리네로 바로 간다. 매달 한번씩은 들려서 인지 이제는 뭐 창동에서 약속 잡으면 친구들도 알아서 찾아 오는 정도가 되었다. 이상하게 저녁을 먹고 간 날도, 곱창 3인분은 금방 먹어 치운다는게 .. 2017. 1. 29.
족발야시장 [서울 / 강북구 / 미아사거리 역 인근] 족발야시장, 미아사거리 먹자골목에 족발집이 생겼다. 수유 메가박스에서 '레지던트 이블: 파멸의 날 (Resident Evil: The Final Chapter, 2016)'을 개봉일에 보는 복을 누리고, 걸어서 미아사거리까지 걸어간다.전부터 족발이 먹고 싶었고, 친구들과 족발 & 수육 러쉬를 예약한, 술먹기 딱 좋은 날이다. 미아사거리에 도착하고 몇 일전, 새로 단장한 족발집으로 향한다. 이 곳은 그 전에도 고기집이었고 다시 족발집으로 바뀐거면 고기집 고기집이니 원점인가?!족발야시장, 부드러운 족발이 있는 곳, 장소는 조금 협소하지만 삼삼오오 모여서 야들야들한 족발과 소주 한잔을 함께하기에는 좋은 곳이다.먼저 야들야들 부드러운 족발, 잡내가 없어 먹기 편합니다. 족발을 못먹는 초보자라도 한번 도전해 봄직.. 2017. 1. 28.
팔도명품 상품권 사용기. 팔도명품 상품권 사용기. 팔도 명품 상품권은? 지역의 특색있는 특산품을 전국 어디서나 살 수 있는 전통시장 온라인 전용 상품권으로 2015년 9월 18일 출시됐다. 중소기업청이 대기업이 주로 소재한 수도권 등 대도시에서 지역의 특산품 구매를 유도함으로써 전통시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만든 상품권이다. 이 팔도명품상품권은 인터넷 쇼핑몰과 전통시장 등 온ㆍ오프라인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기존 전자상품권과 달리 온라인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전국의 전통시장과 나들가게에서 사용 가능한 온누리상품권과 달리 우체국쇼핑, 이지웰페어, 인터파크비즈마켓, 제주전통시장, 한국수산회 등 5곳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상품권은 5만 원권과 10만 원권 두 종류로 나뉘며, 온누리상품권 카드발행사인 비씨카드와.. 2017. 1. 25.
물생활 용품 일본 직구 물생활, 새우 용품(사료) 일본 직구하기!! 일본에는 다양한 새우 사료, 첨가제, 여과제, 소일 등등 다양한 물품을 연구 개발하여 유통하는 전문 브리더들 그리고 그들과 연계한 제조사들이 많이 존재한다. 이러한 용품들은 한국 총판이라는 이름으로 전매 국내로 유통되고 있다. 다른 업체에서 경쟁적으로 수입하여 적당한 가격으로 사용하지 못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이 총판과의 계약이지 싶다. 최근에 라쿠텐과 아마존등을 이용하여 검색해 본 결과 국내에 비하면 상당히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함을 알게 되었지만 국내로 직배송이 안되는 것을 알고는 검색을 통해 미네스 무역을 알게 되었다. 쪽지와 메일로 문의글을 남기어 미네스 님께 필요한 물품 리스트를 보내 소정의 수수료를 내면 구입과 배송을 담당해주어 집에서 받아 볼 .. 2017. 1. 17.
양재정육식당 [양재] 양재정육식당 단체 모임에 좋은 곳, 양재 정육 식당, 넓은 주차장이 있어 차가 있어도 방문하기 용이하다. 차를 가지고 방문 하였을때, 만약 의도치 않게 술을 마시게 되었다면 문의 후 차를 맡겨두고 마실 수 도 있어 보인다. 등심과 갈빗살, 제비추리, 차돌박이, 치마살 등등등 이날 일행이 많았기에 다양한 한우 메뉴를 맛볼 수 있었다. 고기의 맛과 질은 강남, 양재에서 비슷한 가격대에 비하여 상당히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다. 주물팬 위에서 맛있는 소리를 내며 익어가는 등심, 초반 주물팬과 화력을 잘 알지 못해 고기를 조금 과하게 익혀버렷다. 이날 주문한 식사메뉴는 육회비빔밥, 육국수, 한우국밥이었다. 한우국밥에 밥을 빼고 국수를 만것 같은 육국수 하지만 맛은 기대에 미치지 못햇다. 그 다음으로 우리가 자주 .. 2017. 1. 15.
삽겹살과 곱창 삼곱식당 [양재, 논현] 소곱창을 만날 수 있는 곳 삼곱식당. 논현동, 양재역 이면도로에 위치하고 있어, 큰길에서는 눈에 띄지 않아 쉽게 찾아 갈 수는 없지만, 입소문으로 유명한 곳이다. 개포동과도 가까워 인근 주민들의 술자리가 되기도 한다. 때문에 평일저녁에도 사람이 북적이는 곳이지만 늦은시간에 방문해서 인지 우리 일행이 앉을 자리가 충분하다. 간판에서 느껴지는 깔끔함, 오래된 유명한 곱창집의 간판과는 또 다른 느낌이다. 실내도 깔끔한 화이트톤으로 칙칙하기만 할 것 같던 곱창전문집의 느낌과는 거리를 두고 있다. 멀리 메뉴판 고기 및 곱창류가 약 1.3~1.4만원정도로 악독하게 비싼 것 같이 않게 느껴진다. (하지만 여기서 반전이 있다.), 게다가 밑반찬을 사진으로 남기지는 않았지만, 고추양파간장절임과 김치를 깔끔하게 담아내어 .. 2017. 1. 12.
부세파란드라 아딘다[Bucephalandra sp. Adinda] 부세파란드라 아딘다[Bucephalandra sp. Adinda] 부세파란드라 브라우니 아딘다[Bucephalandra sp. Brownie Adinda]부세종 중의 작은 잎을 보이는 소형 클럼프가 되겠다. 짙은 녹색과 그 위에 피어나는 펄의 향연, 조금 작은 판석위에 최대한 다 활착하기 위해서 밀도가 높다. 2017. 1. 7.
수초 용 LED 등 구매. 제기럴리님의 수초 용 LED 등 구매. 소곡정용 낮은 어항에 사용하기 위해서 수초용 LED 등을 구매하였다.. DIY 하기위해서 조사를 하다보니 오픈소스로 재료부터 도면까지 공개를 해놓은 블로그를 찾았고, 따라만 하면 만들 수 있겠지만 우선은 결과물을 한번 보고 싶었고, 오픈소스이기에 나중에는 직접 수정도 할 수 있을거 같아 주문하였다. 뾱뾱이와 신문지로 배송 중 흔들림이 발생할 수 없을 정도로 빼곡히 채워준다. 믿음이 가는 포장이다. RGB와 색온도가 다른 2가지 화이트를 채택해서 넓은 스펙트럼을 제공하여 수초 성장에 큰 도움을 줄 것이다. 무엇보다 수초등의 다리가 프리즘 역할을 하는 것인지, 무지개가 보인다. 집안에 무지개 하나씩 띄워 보는 것도 재미가 될 수 있다. 2017. 1. 7.
로타라 와리키[Rotala Wallichii] 로타라 와리키[Rotala Wallichii] 다람쥐 꼬리를 닮은 모양에서 유래되었다. 붉고 유연한 잎을 가진다. 환경에 따라서 발색을 보기 힘들 수도 있다. 내 수조에서는 환경이 맞지 않는지 잎의 뒷면에서 연한 분홍빛을 보인다. 몇해동안 관찰해보니 빛이 없을 경우에는 꽃처럼 줄기 끝의 잎들을 가지런히 모으고 있다가 빛을 받으면 펼쳐보인다. 위 사진은 조명없이 밤을 보내고 아침에 찍은 모습이다. 여러촉을 한곳에 모아 군락을 이루면 수경에 온화함을 가득 채워줄 것이다. 비료와 이산화탄소는 성장의 필수 조건으로 보인다. 2017. 1. 5.
부세파란드라 세리안[Bucephalandra sp. serian "red under"] 부세파란드라 세리안[Bucephalandra sp. serian "red under"] 2017. 1. 2.